뷰티 트렌드

가을엔 긴 단발을 하세요

2020.02.04

가을엔 긴 단발을 하세요

헤어스타일을 바꾸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한가요? 지금 길이를 유지할까, 기를까 고민 중이라면 주목하세요. 실용적이고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 긴 단발이 올가을 유행 헤어스타일입니다.

우리나라 말로는 평범하게 긴 단발이지만 영어로는 ‘로브(Lob)’라고 부르는 헤어스타일입니다. ‘Long’과 ‘Bob’의 합성어죠. 로브 헤어의 매력은 어떤 얼굴형에도 잘 어울릴 뿐 아니라 연예인들 사이에서 인기라는 점입니다.

보브 컷을 하고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로브가 되는데요. 로브는 층이 거의 없는 게 특징입니다. 길이는 어깨에 닿거나 조금 더 긴, 우리나라에서는 ‘거지존’이라고 부르는 그 길이죠. 포니테일로 묶거나, 컬을 넣어서 올림머리를 만들 수도 있는 길이라서 단발머리보다 다양한 연출이 가능합니다.

또는 반대로 보브나 픽시 컷을 하고 싶지만 아직 용기가 나지 않을 때 시험 삼아 시도해볼 수 있는 게 로브이기도 하죠. 로브에 익숙해지면 좀더 짧게 자를 수 있으니까요. 헤어컷은 문신 같아서 한번 시작하면 멈추기 힘들거든요.

단정하게 가르마를 탄 스트레이트 헤어 로브는 차분하고 세련된 느낌입니다. 컬을 넣어서 흐트러트리면 자연스럽고 생기 있어 보이죠. 아직 덥지만 가을 준비로 로브 컷, 어때요? 미리 걱정할 필요는 없어요. 어차피 머리카락은 자랄 테니까요.

    시니어 디지털 에디터
    송보라
    포토그래퍼
    Courtesy Photos
    Sofia Agostini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