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듀X> 투표 조작 사실이었나?
국민 프로듀서들의 투표로 최종 11위권에 들어 데뷔한 프로젝트 그룹 엑스원. 데뷔했고 팬덤도 확고하지만, 활발하게 활동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상파 음악 프로그램 출연은 대부분 막힌 상태.
경찰 수사가 진행 중인 현재, 투표 조작 의혹이 상당 부분 사실에 가까운 쪽으로 기울고 있습니다.
<프듀X>는 그동안의 ‘프듀’ 시리즈와 같이 투표로 연습생 순위를 정하고, 그 결과로 데뷔가 결정되는 시스템입니다. 그만큼 투표는 공정해야 하는데요. <프듀X>는 아무래도 그 과정이 그리 투명하지는 않았나 봅니다.
유력한 데뷔 후보였던 연습생이 대거 탈락하고, 의외의 인물이 데뷔하면서 투표 결과를 분석한 팬들이 생겨난 거죠. 그들은 1위부터 20위까지 득표수가 모두 ‘7494.442’라는 특정 숫자의 배수로 설명된다고 분석했습니다.
이에 팬들은 진상규명위원회를 조직하고 진실 규명을 요구했습니다. 분노 여론이 들끓자 결국 Mnet이 경찰에 <프듀X> 제작진의 수사를 의뢰하는 사태까지 벌어졌죠.
조사 끝에 경찰은 참가자들의 순위가 일부 뒤바뀐 정황을 포착하고, 1일 해당 연습생들이 속한 연예 기획사를 동시에 압수 수색했습니다. 압수 수색 대상이 된 기획사는 엑스원 강민희가 소속된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차준호가 속한 울림엔터테인먼트, 이한결이 속한 MBK엔터테인먼트입니다. 이들은 압수 수색과 관련해 이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경찰의 협조 요청에 성실하게 임하겠다는 것이 그들의 입장입니다.
이런 가운데 엑스원은 방송 프로그램 출연과 전국체전 개회식 등의 일정을 앞둔 상황인데요. 엑스원 측은 “기존 스케줄은 변동 없이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투표 조작 정황이 확실시된다면, 엑스원의 향후 방향성에도 영향을 미칠 텐데요. 팬들은 이에 대해 큰 관심을 가지고 이번 사태를 지켜보고 있습니다.
- 에디터
-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 포토그래퍼
- Mnet
추천기사
-
리빙
이토록 특별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3
2024.12.11by 이정미
-
아트
문턱 너머 세상에 빛이 있는가, '한나 허: 8'
2024.12.06by 황혜원
-
셀러브리티 스타일
안젤리나 졸리의 잘못된 신발 신기는 계속된다
2024.12.09by 황혜원
-
셀러브리티 스타일
모피 코트를 꺼낸 셀럽들, 12월 둘째 주의 패션 인스타그램
2024.12.09by 이정미
-
패션 트렌드
자세한 럭셔리! 20년 전 런웨이에서 배우는 '가방 꾸미기' 트릭
2024.12.11by 이소미, Emma Bocchi
-
패션 화보
나만의 서재 같은 사무실에서, 내 맘 가는 대로 입기
2024.12.06by 손기호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