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여정의 <화녀>, 결정적 장면을 재연하다
Woman of Fire
1971년 개봉한 김기영 감독의 영화 <화녀>는 배우 윤여정의 스크린 데뷔작이자 ‘하녀 3부작’ 중 하나였다. 시골에서 올라온 가정부가 광기에 휩싸여 한 가족을 망가뜨리는 이야기는 개봉 50년이 지난 지금도 파격적이다. 모델 정호연이 윤여정이 맡은 ‘명자’ 역으로 <보그>의 ‘화녀’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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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는 명자가 친구와 꽃동산을 누비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하지만 그곳은 명자의 순수함이 짓밟히는 현장이 된다. 실크 소재 드레스는 티백(Tibae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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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는 명자가 친구와 꽃동산을 누비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하지만 그곳은 명자의 순수함이 짓밟히는 현장이 된다. 실크 소재 드레스는 티백(Tibae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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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로 향한 명자를 반기는 건 삭막한 도시의 풍경. 민트색 테리 소재 드레스는 미우미우(Miu Miu), 화이트 로퍼는 프라다(Prada), 보따리처럼 연출한 스카프는 에르메스(Hermè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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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50주년을 맞아 재개봉한 <화녀>는 윤여정의 아카데미상 수상으로 인해 새로운 세대의 관객을 만났다. 꽃무늬 레이스 드레스는 조르지오 아르마니(Giorgio Arman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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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화를 깨트리는 쥐처럼 정숙의 집에 나타난 명자. 화이트 레이스 블라우스와 튤 스커트는 로맨시크(Romanch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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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화녀> 속에서 인상적인 미장센 중 하나인 욕실. 노란색 배경에 붉은색 소품으로 완성한 공간은 비극이 폭발하는 현장이 되기도 한다. 네이비 드레스는 디올(Dior), 샌들은 프라다(Pra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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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 안을 가득 채우는 선율과 피아노 위에 놓인 불길한 모습의 인형. 피아노 의자를 껴안은 명자의 몸짓에서 숨은 욕망이 드러난다. 프린트 시폰 플리츠 드레스와 금색 스트랩 샌들은 구찌(Gucc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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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가 내리는 밤 스테인드글라스 바깥에서 또 한 번 사건을 맞이한 명자. 검정 리넨 페전트 드레스는 이자벨 마랑 에뚜왈(Isabel Marant Éto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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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못된 하룻밤이 남긴 상처를 보듬는 명자. 꽃무늬 코튼 튜닉 드레스는 이자벨 마랑 에뚜왈(Isabel Marant Éto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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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에서 정숙의 집 안을 비추는 다양한 조명은 섬뜩한 이미지를 완성하는 좋은 장치가 되어준다. 특히 색이 변하는 현대적인 샹들리에와 붉은 램프는 윤여정의 얼굴과 만났을 때 묘한 분위기를 완성한다. 컬러풀한 레이스를 더한 롱 드레스는 디올(Di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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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식을 뺏은 명자의 얼굴에서 느껴지는 섬뜩함. 모델 정호연은 올가을 공개될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을 통해 처음 배우로 변신한다. <보그>를 위해 명자로 분한 그녀의 표정은 배우의 그것이다. 드레스는 디올(Di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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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식을 뺏은 명자의 얼굴에서 느껴지는 섬뜩함. 모델 정호연은 올가을 공개될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을 통해 처음 배우로 변신한다. <보그>를 위해 명자로 분한 그녀의 표정은 배우의 그것이다. 드레스는 디올(Di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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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자가 즐겨 입던 연보라색 파자마 드레스는 변모한 캐릭터를 완성하는 소품이었다. 보라색 시폰 미니드레스는 토즈(To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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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울에 비친 스스로의 모습에 광기를 느끼는 명자의 모습. 꽃무늬 시폰 볼레로 재킷과 홀터 톱 드레스는 Y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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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강에서 드러난 시체로 인해 궁지에 몰린 명자가 절규하는 장면은 검정 스카프로 더욱 강렬하게 완성되었다. 붉은색 드레스는 이자벨 마랑(Isabel Mara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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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찰에 끌려가면 어떤 식으로 사진을 찍을지 고민하는 명자. 메시 소재 톱은 미우미우(Miu Mi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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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찰에 끌려가면 어떤 식으로 사진을 찍을지 고민하는 명자. 메시 소재 톱은 미우미우(Miu Mi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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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찰에 끌려가면 어떤 식으로 사진을 찍을지 고민하는 명자. 메시 소재 톱은 미우미우(Miu Mi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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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찰에 끌려가면 어떤 식으로 사진을 찍을지 고민하는 명자. 메시 소재 톱은 미우미우(Miu Mi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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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극의 주인공으로 남은 명자의 마지막 순간. 풍성한 실루엣의 코튼 슬립 드레스는 프라다(Pra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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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특한 감각의 영상과 파격적인 이야기, 윤여정의 연기로 완성한 영화 <화녀>. 메시 소재 톱과 풍성한 스커트 실루엣으로 완성한 슬립 드레스는 미우미우(Miu Mi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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