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이 고민이라면 ‘이것’을 먹어보자

daily issue

뱃살이 고민이라면 ‘이것’을 먹어보자

2021-07-06T12:12:15+00:00 2021.07.06|

어릴 때만 해도 탱탱하던 배가 어느 순간 물렁해진 것을 느꼈을 때, 그 당황스러움은 이루 말로 표현할 수가 없죠. 심지어 물렁해진 뱃살이 불어나 늘어지기까지 한다면, 오 마이 갓! 

불규칙한 식습관, 앉아서 일해야 하는 회사, 잦은 술자리 등 뱃살이 늘어나는 이유는 많습니다. 만약 지금 당장 뱃살을 빼기 위한 첫걸음을 떼고 싶다면, 식습관부터 챙겨보세요. 물론 운동은 필수입니다.

사과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이라는 말이 있죠. 그만큼 비타민 C와 섬유질,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이 되고 배변 활동에도 좋습니다. 사과는 오트밀과 함께 먹으면 더 좋고요, 두 개 이상 먹어야 효과가 나타납니다. 바쁜 아침이라면 사과즙을 만들어 먹는 것도 좋겠죠.

바나나

왠지 출출하고 허기질 때 좋은 간식이 있다면, 바로 바나나입니다. 바나나는 칼로리가 낮은 편이지만, 칼륨, 칼슘, 마그네슘 등이 풍부합니다. 특히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끼니 사이에 먹기 좋은 간식이죠. 초콜릿이나 쿠키, 빵 대신 바나나 하나로 허기를 달래보세요. 

아보카도

아보카도 마니아들에게 좋은 소식입니다. 아보카도에 들어 있는 올레산은 허기를 달래는 데 큰 역할을 하는데요, 적당량을 먹게 되면 지방을 제거하고 포만감도 줍니다. 다만 하루 한 개 정도 분량이면 충분해요.

토마토

다이어트할 때 토마토는 빼놓을 수 없죠. 단독으로 먹어도, 샐러드에 넣어도, 갖가지 요리에도 잘 어울리니까요. 토마토에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합니다. 특히 토마토가 혈액 속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는 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 기억해야겠죠. 

후추

후추에는 매운맛을 내는 피페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내장 지방을 제거하고 노폐물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죠. 특히 후추는 열량이 거의 없을뿐더러, 신진대사 촉진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지방 제거에 매우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