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오징어 게임’ 골든글로브 수상할까?

2022.11.07

‘오징어 게임’ 골든글로브 수상할까?

올해 전 세계를 휩쓴 최고의 드라마를 꼽는다면,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 게임>을 빼놓을 수 없죠. 처음 공개된 시점부터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오징어 게임>이 미국 골든글로브의 선택을 받았습니다. 이제 남은 일은 결과를 기다리는 것!

골든글로브를 주관하는 미국 할리우드외신기자협회(HFPA)는 현지 시간으로 13일 ‘제79회 골든글로브 시상식’ 후보 발표회를 온라인으로 생중계했습니다. 이날 <오징어 게임>은 3개 부문에 이름을 올리며 이목을 집중시켰죠. ‘최우수 TV 시리즈-드라마 작품상’, ‘TV 시리즈-드라마 남우주연상’, ‘TV 시리즈-드라마 남우조연상’입니다.

<오징어 게임>은 ‘최우수 TV 시리즈-드라마 작품상’ 부문에 넷플릭스 <뤼팽>, 애플TV+ <더 모닝 쇼>, FX <포즈>, HBO/HBO 맥스 <석세션>과 함께 후보에 올랐습니다.

드라마에서 주인공 ‘성기훈’ 역을 맡았던 이정재는 ‘TV 시리즈-드라마 남우주연상’ 후보에 이름을 올렸고, ‘오일남’ 역으로 시선을 강탈했던 배우 오영수는 ‘TV 시리즈-드라마 남우조연상’ 부문에 후보로 올랐습니다.

한국 드라마가 골든글로브 수상 후보가 된 건 <오징어 게임>이 처음입니다. 올 초 제78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영화 <미나리>가, 지난해 제77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는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외국어영화상을 받은 바 있죠.

제79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은 현지 시간으로 내년 1월 9일에 열릴 예정입니다. 좋은 결과를 기대해봐도 될 것 같네요.

시즌 2로 돌아온다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
Netflix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