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아이템

립의 신세계, 입생로랑 뷰티 #루즈쉬르메쥬르

2022.02.23

by 송가혜

    립의 신세계, 입생로랑 뷰티 #루즈쉬르메쥬르

    바야흐로 뷰티 디바이스의 전성기입니다. 팬데믹 속 불안정하고 찌든 피부를 회복시켜주는 기기가 대중화 시대를 맞이한 가운데, 집중 조명되는 기술의 핵심은 바로 ‘개인화’입니다. 사용자의 취향, 기분, 피부 컨디션을 알고리즘화해 개인의 필요와 입맛을 섬세하게 타기팅하는 것이죠. 이러한 흐름에서 입생로랑 뷰티는 마스크 착용으로 메이크업하는 재미를 잃었던 우리에게 혁신 기술을 탑재한 신문물을 선보입니다. 이름하여 ‘루즈 쉬르 메쥬르(Rouge Sur Mesure)’. AI 기술을 바탕으로 립 컬러를 제조하는 스마트 틴트 디바이스를 공개했습니다.

    입생로랑 뷰티 ‘루즈 쉬르 메쥬르’ 49만원(디바이스 구매 시 트리오 카트리지 1세트 제공).

    립스틱은 화장품 가운데서도 가장 다채로운 색을 지닌 카테고리입니다. 같은 레드, 핑크색이라도 텍스처나 피부 톤, 머리 색, 옷 스타일링, 심지어는 그날의 기분에 따라 천차만별로 달라지기 때문이죠. 뷰티 월드의 AI 기술은 이런 특성을 반영해 이전부터 다양한 ‘립 서비스’를 제공해왔습니다. 피부 톤을 파악해 어울리는 컬러와 텍스처를 추천하거나, 원하는 컬러를 스캔해 알맞은 립 제품을 찾아주는 것이었죠. 입생로랑 뷰티는 이 모든 요소를 결합하여 뷰티 디바이스의 진일보를 내디뎠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을 좌지우지하는 것은 오롯이 ‘사용자’의 몫이죠. ‘Play with the Color’. ‘루즈 쉬르 메쥬르’의 모토처럼 내 마음대로, 내키는 대로 언제든지 입술 색을 제조할 수 있습니다.

    THE PACKAGE

    정체는 이렇습니다. 둥근 원통형 몸체와 우리에게 익숙한 상단의 ‘셰브론’ 콤팩트로 이뤄진 디바이스는 컬러 프린터의 원리처럼 작동합니다. 레드, 핑크, 오렌지, 누드 네 가지 계열로 구성된 각각의 컬러 카트리지 세트를 기기 안에 삽입하면 선정된 컬러에 따라 비율이 다른 틴트 제형이 상단의 콤팩트에 추출되죠. 입생로랑 뷰티 특유의 세련된 컬러와 벨벳 텍스처의 틴트는 ‘루즈 쉬르 메쥬르’의 구성품인 립 브러시로 블렌딩해 입술에 입힐 수 있습니다. 또한 핸디 사이즈에 그립감을 자랑하는 콤팩트는 분리 후 휴대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든 내게 꼭 맞는 립 컬러를 연출해볼 수 있죠. 즉석에서 만들 수 있는 색의 가짓수는? 컬러 세트별로 무려 1,300여 가지. 그리고 이 과정은 단 10초라는 찰나에 이루어집니다.

    APPLICATION

    이쯤 되면 무수한 컬러가 어떻게 제조되는지 궁금할 겁니다. 해답은 ‘YSL Rouge Sur Mesure’, 제품과 동일한 이름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디바이스와 페어링하는 순간 또 다른 혁신이 펼쳐집니다. 입술 색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적용된 시스템은 생각 그 이상으로 다양하고 세심하니까요.

    방법은 총 세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쉐이드 휠’. 자연광 아래에서 내 입술에 가상으로 색을 입혀보는 방법으로, 동그란 휠 모양의 컬러 스펙트럼 안에서 손가락으로 맘껏 조정하며 립 셰이드를 고를 수 있죠. 가상 필터 사용 시 컬러가 다소 어색하고 들뜨는 점도 보완하여 실제로 내 입술에 발색된 모습을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쉐이드 매치’. 잡지 화보, 광고 비주얼에서 마음에 꼭 드는 컬러를 발견했을 때, 또는 단종되어 부득이하게 아끼는 컬러를 더 이상 구매할 수 없을 때 활용해볼 법한 방법입니다. 자연광 아래 이 모드를 실행 시, 피사체를 촬영해 그 색상과 완벽하게 일치하는 립 틴트를 제조할 수 있죠. 마지막으로는 ‘쉐이드 스타일리스트’로, 그날 입은 의상을 스캔해 어울리는 입술 색을 추천하고 즉석으로 만들어주는 기능입니다. 이러한 컬러는 애플리케이션에 저장돼 언제든 원하는 양만큼 틴트를 추가 제작할 수 있습니다.

    RED

    PINK

    ORANGE

    NUDE

    COLORS

    레드, 오렌지, 누드, 그리고 핑크. 커다란 카테고리를 구성하는 네 가지의 컬러 카트리지는 수많은 취향과 타입을 반영한 1,300여 가지 색상을 창조합니다. 각 카테고리는 또 한 번 톤과 채도가 다른 세 가지 틴트로 구성되죠. 컬러 카트리지는 트리오가 기본으로 한 세트를 이루지만, 싱글로도 구매 가능하니 모자란 용량은 그때그때 채워 넣을 수 있습니다. 단, 컬러 카테고리별로 서로 호환되지 않는다는 점은 기억하세요.

    최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팝업 스토어를 통해 세상에 공개된 ‘루즈 쉬르 메쥬르’. 디바이스를 통해 만들어진 감각적인 립 컬러는 웜 톤과 쿨 톤의 제약에서 비로소 우리를 자유롭게 합니다. 시도하기 어려웠던 컬러도 마침내 내게 꼭 맞도록 커스텀 제작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한 것이죠. 집에서 편리하게, 스마트폰 위 손가락을 움직이는 간단한 동작만으로 펼쳐지는 입술 위 혁명은 분명 투자해볼 만한 경험입니다.

    론칭 이후 연이은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더 많은 입생로랑 뷰티 오프라인 매장에서 ‘루즈 쉬르 메쥬르’를 만나볼 수 있게 됐습니다. 3월 4일, 처음 선보인 신세계 강남을 비롯하여 9개 매장(신세계 본점, 센텀시티점, 동대구점, 현대 무역센터점, 압구정점, 판교점, 롯데 본점, 잠실점, 부산점)에서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니 립 컬러의 신세계를 경험해보세요.

    ▶ 공식 구매 사이트

    https://www.yslbeautykr.com/ko_KR/rouge-sur-mesure

    에디터
    송가혜
    포토그래퍼
    이호현
    PROP
    전수인
    SPONSORED BY
    YSL Beauty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