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호연처럼, ‘한 꼬집’ 내추럴 잔머리 연출법

Beauty

정호연처럼, ‘한 꼬집’ 내추럴 잔머리 연출법

2022-07-24T15:48:37+00:00 2022.07.23|

묻지도, 따질 필요도 없는월클배우 정호연. 그녀는 전 세계가 주목하는 뷰티 아이콘이기도 합니다. 구글링을 하면 정호연 메이크업 프로덕트, 뷰티 시크릿, 헤어스타일, 헤어 커트 네임 등이 관련 검색어로 따라붙는 것은 기본, 유튜브엔 외국인들이 시연한 하우투 영상이 쏟아지죠. 막 잠에서 깬 듯한 나른한 무드의 뷰티 룩은 그녀의 트레이드마크입니다. 특히 포카혼타스를 떠올리는 칠흑같이 까만 머리칼은 그녀만의 신비로움과 카리스마를 끌어올리는 뷰티 요소죠. 

@hoooooyeony

@hoooooyeony

새카만 눈동자, 눈썹과 어우러지는 그녀의 흑발을 더 돋보이게 하는 것은 이마를 살짝 덮은 애교 잔머리입니다. 쿨하고 당당한 애티튜드 이면의 맑고 아기 같은 스윗함을 잃지 않는 정호연만의 매력 포인트죠. 집 앞에 외출하는 리얼웨이 룩이든, 본캐인 배우 정호연의 모습이든! 앞머리를 까든, 뱅 헤어로 덮든, 이마 위에 살포시 내려앉은 잔머리는 작은 포션이지만 확실한 존재감을 발휘합니다.

@calvinklien

어리고 사랑스러운 인상을 완성하는 치트 키이면서, M자 이마를 커버해 얼굴이 작고 입체적으로 보이는 정호연식 잔머리는 집에서도 셀프로 쉽게 연출 가능합니다. 어떤 얼굴형이든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적용 가능하죠. 

먼저 이마 양 사이드의 잔머리를 꼬리빗으로 섹션을 잡아 살살 내려주는 것이 1단계. 이때 잔머리가 없는 M자 이마형이라면 옆머리를 한 꼬집만 끌어와 눈썹 라인에 맞춰 사선 방향으로 잘라줍니다. 잘 드는 가위 또는 눈썹 칼을 이용해도 자연스럽게 층을 낼 수 있죠. 그리고 아이론을 이용해 잔머리에 안쪽으로 C컬 웨이브를 넣은 뒤 왁스를 이용해 딱 붙이듯 고정하면 끝! 번거로운 손질 없이 문신처럼 잔머리를 유지하고 싶다면 잔머리 다운펌의 도움을 받는 것도 추천합니다. 

@hoooooyeony

마치 배냇머리가 채 빠지지 않은 어린아이의 그것 같은 잔머리는 있는 듯 없는 듯 어떤 헤어 스타일링에도 찰떡같이 어우러지며 귀여움을 담당합니다. 잔머리는 정호연의 반묶음 룩에서도 빛을 발합니다. 가는 웨이브를 넣은 뒤 반묶음을 하고 부슬부슬 잔머리를 더하면 자유롭고 쿨한 히피 무드가 가미된 로맨틱 룩이 완성되죠. 

@hoooooyeony

요즘 핫한까치 머리슬릭 번 헤어에서도 잔머리는 빠지지 않습니다. 헤일리 비버, 벨라 하디드, 제니 등이 즐겨 하는 슬릭 번은 머리를 짱짱하게 올려 묶은 올백의똥 머리에 뾰족한 머리끝의 디테일을 강조하는 것이죠. 정호연은 여기에도 잔머리를 몇 올 더해 상큼하고 영한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무더운 여름 시원하면서도 모던하게 연출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로 추천하죠. 잔머리는 깔끔한 인상을 방해하며, 반드시 말끔하게 정리 정돈해야 하는 성가신 존재라는 선입견은 이제 버리세요. 있는 듯 없는 듯 세 살은 어려 보이는 비밀 병기가 되어줄 테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