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독 주스보다 효과 좋은 겨드랑이 케어 꿀팁
‘겨땀’, ‘겨털’ 등의 단어가 주는 고정적인 임팩트 때문일까요? 섹스어필한 부위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왠지 부끄럽고 감추고 싶은 은밀함이 깃들어 있는 겨드랑이. 하지만 겨드랑이는 수많은 근육과 혈관, 림프절, 땀샘 등이 지나가는 부위로 건강의 척도입니다. 이뿐 아니죠. 상체의 보디라인과 옷맵시가 매끈해지는 열쇠 또한 겨드랑이가 쥐고 있습니다. 이미 외국엔 겨드랑이 전용 제품에 대한 선택지가 많은 편. 귀하게 여기고 소중하게 대해야 마땅하죠. <보그 코리아>가 겨드랑이를 아끼며 사랑으로 가꿀 몇 가지 케어 방법을 제안합니다.
1 외출 후엔 바로 브래지어 탈의
흉부를 짓누르는 타이트한 브래지어는 소화불량과 피부염, 혈액순환 장애를 야기할뿐더러 림프절이 많이 분포된 겨드랑이 부근을 압박해 림프순환을 방해합니다. 이 상태가 오랫동안 지속되면 독소가 쌓여 부유방이 발달하고 팔뚝 라인이 둔해지며, 겨드랑이의 거뭇한 착색을 고착화하죠. 외출 후 집에 들어오면 브라를 벗고 가슴을 편안한 상태로 이완시키는 것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2 스트레칭과 지압은 수시로 틈틈이
컴퓨터 앞에서 고정된 자세로 오랜 시간 일하거나 장시간 잘못된 자세로 앉아 있으면 목과 어깨 근육의 피로와 견갑골의 긴장이 겨드랑이 통증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자주 휴식을 취하는 것은 물론 생각날 때마다 양팔을 높이 들어 쭉 당겼다가 다시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세요. 또 겨드랑이의 움푹 파인 부분을 꾹꾹 지압하는 동작을 통해 겨드랑이의 긴장감을 늘 풀어주는 것도 좋은 습관! 보기 싫은 부유방과도 이별할 수 있어요.
3 폼롤러를 이용한 근막 이완 마사지
옆으로 누워 겨드랑이 아래에 폼롤러를 놓고 위아래 또는 좌우로 롤링해 주변 근육을 자극해주세요. 처음엔 움직이기는커녕, 가만히 누워만 있어도 압박이 가해지며 ‘악’ 소리가 날 정도로 아플 거예요. 하지만 점차 근육이 부드럽게 풀리고 뭉친 림프절의 흐름이 원활해지면서 팔에서 가슴으로 이어지는 라인이 한층 슬림해지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4 각질 케어가 필수적인 겨드랑이
‘겨터파크’라는 단어가 모든 의미를 압축하듯 겨드랑이는 땀 배출이 격렬하게 이뤄지는 부위. 특히 데오도란트를 사용한다면 더욱더 위생에 신경 써야 합니다. 징크옥사이드나 사이클로펜타실록산 같은 주성분이 땀구멍을 막아 각질화되기 때문이죠. 샤워 시 겨드랑이를 따뜻한 물에 불린 뒤 미세 알갱이를 함유한 스크럽 제품을 활용해 1분 정도 부드럽게 롤링해주세요. 얼굴에 사용한 각질 패드로 겨드랑이를 가볍게 닦아내는 것도 팁! AHA 성분이 한결 청결하고 깔끔한 컨디션을 유지해줄 거예요.
5 민소매보다는 면 소재의 반팔
겨드랑이는 살과 살이 겹치는 부위. 특히 겨드랑이 땀이 많이 배출되는 타입이라면 마찰에 의해 피부가 쓸리거나 땀띠가 돋는 일도 다반사일 거예요. 전문가들은 이럴 때 민소매보다는 부드러운 코튼 소재 반팔이 땀 흡수를 원활하게 하고 피부 자극을 덜 수 있다고 조언합니다. 겨드랑이의 가려움이나 모공 각화, 색소침착 등이 고민이라면 피부에 닿는 언더웨어부터 바꿔보세요. 섬유 유연제도 가급적 쓰지 않는 것이 좋아요.
6 간헐적인 수분 공급
당신 겨드랑이에도 보습을 충전하고 있나요? 우리 피부 중 수분을 필요로 하지 않는 부위는 없죠. 겨드랑이 역시 마찬가지. 노화되어 늘어지고 쭈글쭈글한 겨드랑이를 상상해보세요. 당신이 원하는 미래상이 아니라면 오늘부터 겨드랑이 보습을 실천해야 합니다. 수분감이 풍부한 무향료의 저자극 보디 로션이면 충분해요. 여기에 약간의 마사지 동작을 더하면 금상첨화겠죠?
7 제모는 개인의 선택
페미니즘 같은 사회적 시선을 떠나 겨드랑이 털은 우리 몸의 다른 털과 마찬가지로 부끄럽고 감춰야 하는 대상이 아니며, 왁싱 역시 패션의 수단이 아니에요. 그렇지만 문제는 땀. 땀과 피지가 털과 뒤엉키면 잡균이 번식하고 이는 악취로 이어지죠. 제모는 박테리아를 줄이고 악취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은 확실해요. 땀이 많은 체질이라면 왁싱을 통해 위생과 쾌적함을 얻는 것도 고려해보길 권하는 이유죠.
8 식생활과 냄새의 상관관계
지방과 단백질에 편향되거나, 고칼로리 식사로 피하지방이 증가하면 지방이 아포크린샘이나 피지선의 활동을 촉진해 액취증이 악화됩니다. 강한 향신료와 알코올도 마찬가지죠. 반면에 냄새를 완화하는 음식도 있습니다. 항산화에 기여하는 비타민 A, C, E가 풍부한 과일이나 채소 등이죠. 당근, 브로콜리, 양배추, 블루베리나 카테킨을 함유한 녹차는 땀 냄새 완화에 도움을 주는 대표 음식입니다. 겨드랑이의 액취증 때문에 고민이라면 사소한 식단도 다시 점검해보시길.
소중한 겨드랑이에 럭셔리 데오도란트의 은총을!
코코넛 오일과 10가지 식물 추출물이 겨드랑이를 보송하고 청결하게 케어하는 반투명 스틱형 포뮬러.
가브리엘 샤넬 향수의 섬세한 플로럴 향을 품은 데오도란트 스프레이. 열정적이면서 자유로운 아우라를 더하며 청량하게 마무리한다.
아쿠아 디 파르마의 시그니처, 콜로니아 향기를 담은 스프레이. 베르가모트 에센스와 레몬을 블렌딩해 산뜻한 향취를 더한다.
장미 추출물이 피부를 부드럽게 보호하고, 미스 디올의 화사한 부케 향기를 오랫동안 피부에 머물게 하는 스틱형 데오도란트.
해변에서 부는 시원한 바람, 나뭇잎의 향기가 완벽하게 재현된 경쾌한 느낌의 데오도란트. 부드럽고 보송한 감촉이 오랫동안 지속된다.
추천기사
-
뷰티 트렌드
홀리데이 에디션 등장, 11월 넷째 주의 뷰티 인스타그램
2024.11.26by 이정미
-
웰니스
허리 아프고 다리 붓는 이유, 틀어진 이것 때문?
2024.12.03by 김초롱
-
패션 트렌드
겨울에도 유효한 헐렁한 청바지와 우아한 셔츠 조합 5
2024.12.11by 장성실, 황혜원, Renata Joffre
-
여행
마침내 재개관하는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에 관한 A to Z
2024.12.06by 이정미
-
Beauty
샤넬의 2024 홀리데이 컬렉션
2024.12.05by 서명희
-
웰니스
옥스퍼드대에서 밝힌 뇌 노화 부추기는 10가지 요인
2024.11.23by 윤혜선, Esther Giménez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