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월드컵 거리 응원 열린다

2022.11.23

by 오기쁨

    월드컵 거리 응원 열린다

    2022 카타르 월드컵이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곧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도 경기를 치를 예정인데요. 우리 대표팀에 힘을 보태기 위한 거리 응원이 이뤄집니다. 광화문 거리에서 붉은 물결을 볼 수 있게 된 것!

    @thekfa

    우리나라는 24일 밤 조별 리그 첫 경기로 우루과이와 맞붙게 됩니다. 이날 경기를 비롯해 조별 리그를 치를 때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우리 대표팀을 응원하기 위한 거리 응원전이 펼쳐집니다. 

    대한민국 대표팀과 영광의 순간을 함께할 거리 응원은 조별 리그 경기가 열리는 11월 24일 목요일, 11월 28일 월요일, 12월 2일 금요일에 광화문광장에서 펼쳐집니다. 

    @reddevil.korea

    거리 응원을 주최하는 붉은악마는 거리 응원에 참여할 때 꼭 지켜야 할 부분을 몇 가지 당부했습니다.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질서 유지하기, 한파에 대비해 방한용품 준비하기, 과도한 음주 및 응원 퍼포먼스(탈의, 페이스/보디 페인팅 등) 자제하기, 에어혼 등 과도한 소음이 발생하는 응원용품 사용 자제하기 등입니다. 

    @reddevil.korea

    많은 인원이 한 장소에 모이는 만큼 안전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컸는데요. 붉은악마는 지난 러시아 월드컵 때보다 3배 이상 많은 안전요원을 투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응원 범위를 광화문 앞 육조마당까지 확대하고, 본무대 위치도 기존보다 더 넓은 곳으로 옮길 예정입니다. 수용 가능 인원을 1만 명 이상으로 확대해 밀집도를 낮추기 위해서죠. 

    서울시 역시 안전을 위해 경찰, 소방과 협조해 지원에 집중할 예정입니다. 또 응원전이 열리는 날은 대중교통 막차 시간도 조정되고 광장과 가까운 버스 정류소는 임시 폐쇄됩니다. 지하철 광화문역도 혼잡도가 높으면 무정차 통과로 바뀔 수 있으니, 거리 응원이 펼쳐지는 날은 미리 주변 교통 상황을 체크해 이동할 것을 추천합니다.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서)
    포토
    @thekfa, @reddevil.korea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