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깔끔한 비키니 라인을 위해!

2023.02.22

by 오기쁨

    깔끔한 비키니 라인을 위해!

    프라이빗한 풀 빌라 여행, 드넓은 바다가 펼쳐진 휴양지 바캉스를 계획하고 있나요? 사라진 복근은 어쩔 수 없다 해도 비키니 라인 정리는 하는 것이 좋겠죠.

    @haileybieber

    레이저 제모, 브라질리언 왁싱 등 다양한 제모 방법이 있지만, 급할 때는 면도할 수밖에 없는데요. 비키니 라인은 팔다리, 겨드랑이 등에 비해 면도하기 쉽지 않은 만큼 세심하게 신경 써야 합니다. 잘못하면 면도칼에 상처를 입거나 뾰루지, 인그로운 헤어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이죠. 

    @emrata

    비키니 라인을 면도할 때는 상처나 자극의 위험 없이 부드럽게 면도할 수 있는 면도기를 골라야 합니다. 면도 후 면도칼로 인한 화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진정 스트립이 있는 면도기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발진과 염증을 예방하려면 깨끗하게 잘 관리된 면도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면도를 잘못하면 털이 살로 파고들며 자라는 인그로운 헤어가 될 수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면도 전 해당 부위를 깔끔하게 씻고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면 좋습니다. 또 미지근한 물에 면도날 부분을 10분 정도 담가두면 털을 더 쉽게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Pexels

    면도할 때는 날이 부드럽게 미끄러질 수 있도록 면도 크림을 사용해보세요. 면도날로 인한 피부 손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시어버터, 코코넛 오일 등 피부 보습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포함된 면도 크림이면 더 좋겠죠. 

    비키니 라인은 면도 방향도 중요합니다. 모발이 자라는 방향으로 면도하는 것이 포인트! 이때 깔끔하게 한다고 피부를 잡아당기면 오히려 상처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면도를 마쳤다면 해당 부위를 찬물에 적신 수건이나 알로에 팩 등으로 10분 정도 진정시키면 좋습니다. 만약 붉은 기가 돈다면 충분히 진정시켜야 합니다. 보디 로션이나 보디 밤 등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 수분을 공급하면 가려움증도 줄일 수 있습니다. 알로에 베라, 호호바 오일 등 수분 공급을 위해 비타민 E가 함유된 제품을 추천합니다.

    만약 면도기를 재사용할 예정이라면, 면도기 날을 깨끗하게 세척해 건조한 후 보관해야 합니다. 우리 피부는 소중하니까요!

    셀프 제모할 때 주의할 점 5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서)
    포토
    Instagram, Pexel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