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시리얼 건강하게 먹는 법 5

2023.03.09

by 오기쁨

    시리얼 건강하게 먹는 법 5

    아침 식사로 시리얼만큼 간편한 것도 없지만, 영양 면에서는 높은 점수를 주기 어렵습니다. 대부분의 시리얼은 탄수화물이 많고, 단백질은 적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죠. 그렇지만 시리얼로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법,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통곡물 시리얼 먹기

    시리얼을 건강하게 섭취하는 방법 중 하나는 통밀, 퀴노아, 오트밀 등 통곡물로 만든 것을 선택하는 겁니다. 통곡물은 훌륭한섬유질 공급원이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는 물론, 당뇨병 발병 위험도 낮춰주죠. 평소 식사로는 섬유질을 충분히 섭취하기 어렵기 때문에 통곡물 시리얼로 보충하는 것도 좋은 해결책입니다.

    설탕 넣지 않기

    시리얼을 먹을 때 달달한 맛을 첨가하기 위해 설탕을 추가로 넣어 먹는 경우가 있는데요. 시리얼 자체에 당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설탕을 추가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과일 추가하기

    시리얼에 딸기, 블루베리 등 신선한 과일을 넣거나 말린 자두, 건포도 등을 추가해 먹는 것도 좋습니다. 풍미가 높아지고 비타민도 쉽게 섭취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

    그릇 가득 채우지 않기

    시리얼은 먹어도 먹어도 계속 들어가는 마법의 음식 중 하나죠. 하지만 의외로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많이 먹으면 체중이 늘기 쉽습니다. 시리얼에 우유, 견과류, 과일 등을 넣고 적당히 포만감이 느껴질 정도로만 먹을 것을 추천합니다.

    우유 대신 요구르트

    시리얼과 우유는 떼려야 뗄 수 없는 조합입니다. 하지만 평소 단백질 섭취량이 적은 편이라면, 우유 대신 요구르트로 대체해 보세요. 특히 그릭 요구르트는 우유만큼 칼슘이 많은 데다 단백질이 3배 정도 많습니다. 단백질 덕분에 적은 양으로도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것도 장점이죠.

    포토
    Unsplash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