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트렌드

우아함, 섹시함, 귀여움 모두 잡은 커튼 뱅

2023.07.07

우아함, 섹시함, 귀여움 모두 잡은 커튼 뱅

섹시한 드레스에도, 포멀한 오피스 룩에도, 키치한 캐주얼에도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꼽으라면? 바로 커튼 뱅입니다.

커튼 뱅은 커튼처럼 얼굴 옆으로 길게 내린 사이드 뱅을 말해요. <프렌즈>에 나온 레이첼의 앞머리를 생각하면 쉽죠. 커튼 뱅은 턱선 조금 위까지 C컬을 넣어 부드럽게 얼굴을 감싸는 형태입니다. 광대뼈와 턱선을 자연스럽게 커버할 수 있고 앞머리를 기르는 중에도, 앞머리를 자르고 싶지만 망설이는 상황에도 제격이죠.

커튼 뱅의 매력은 번, 포니테일, 업두 모두 어울리는 데다 섹시, 우아, 큐티, 키치 등 어떤 룩이라도 찰떡처럼 소화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게다가 스타일링 또한 쉽습니다. 가운데 가르마를 탄 다음 큰 사이즈의 롤 브러시로 둥글게 드라이해주면 됩니다. 자연스럽게 얼굴을 감싸면 부드러운 곡선이 만들어집니다. 앞머리를 얼굴 가까이 붙이면 키치한 느낌이 더 살아나는데요, 그런 느낌이 싫다면 드라이하고 스프레이를 뿌린 뒤 작은 집게 핀으로 잠시 고정하는 시간을 가지세요.

커튼 뱅을 통해 다양한 분위기로 변신한 셀럽들의 사진을 모아봤어요.

@kyliejenner

365일 섹시한 카일리도 이렇게 청순하면서 러블리할 수 있다니요? 느슨한 로우 번에 매치한 커튼 뱅의 마법.

@haileybieber
@emrata

아무래도 커튼 뱅은 섹시한 룩에서 더 힘을 발휘하는 것 같아요. 헤일리와 에밀리의 룩을 보세요. 섹시한 룩에는 커튼 뱅에 볼륨을 넣기보다는 얼굴을 타고 자연스럽게 흘러내리게 두는 것이 좋아요.

@gigihadid

우아한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지지처럼 옆 가르마를 탄 뒤 볼륨을 크게 넣어보세요. 볼륨이 꺼지지 않도록 스타일링 제품으로 잘 고정하는 것이 필수!

@bykileyfitz

자유롭고 트렌디한 데본 리 칼슨이 클래식한 숙녀로 변신할 수 있었던 이유? 바로 포니테일과 커튼 뱅, 로맨틱한 원피스 덕분이죠.

@sydney_sweeney
@dualipa

풀 뱅과 커튼 뱅을 조합하니 섹시함도 조금 느낌이 다르군요! 헤일리나 에밀리와 다른 와일드한 섹시함이 느껴져요.

포토
각 인스타그램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