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제틱한 여름을 위한 야외 운동 팁
평소 야외 운동을 즐기는 이들에게 여름은 힘든 계절이죠. 뜨거운 열기에 습기까지 더해져 지치기 쉽습니다.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오운완’이 더 뿌듯한 법! 덥고 습한 여름도 운동으로 건강하게 이겨내세요.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라고 하죠. 처음에는 더위와 습기에 당황할 수 있지만, 조금씩 몸도 환경에 적응해나갑니다. 바깥 환경에 적응하기까지는 시간이 필요한데요, 처음 야외 운동을 시작했다면 무리하지 말고 운동 시간 30분을 목표로 하세요. 이후 일주일 뒤 10분을 늘리는 식으로 하면 탈진할 가능성도 적어집니다.
운동할 때 어지럽거나 숨이 가빠지면 잠시 쉬면서 수분을 보충하세요. 습한 날씨에는 땀을 더 많이 흘리게 되는데요, 이때 나트륨과 칼륨 등 전해질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탈수가 올 수 있습니다. 운동하기 1시간 전에 물을 충분히 마시고, 운동하는 동안에도 조금씩 물을 마셔 수분이 부족한 상태가 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가능하면 하루 중 습도가 높은 아침 시간대는 운동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햇볕이 바로 내리쬐는 곳보다는 그늘지고 바람이 부는 장소에서 운동을 해야 무리가 가지 않죠. 유난히 기온이 높은 날이라면, 준비운동을 충분히 하고 평소보다 운동량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무더위에 야외 운동을 할 때는 운동복도 중요합니다. 평소 따로 운동복 없이 면 소재로 된 티셔츠나 바지를 입었다면, 여름에는 기능성 운동복을 입어야 합니다. 덥고 습한 날씨에는 땀을 쉽게 흡수하고 빨리 마르는 운동복을 입어야 피부의 열이 식기 때문이죠.
마지막으로 야외 운동할 때 빼놓으면 안 되는 것, 바로 자외선 차단제입니다. 얇은 긴팔 운동복이나 모자로 자외선을 차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외선 차단제로 피부 건강을 지켜야 합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500원짜리 동전 크기만큼 충분한 양을 흡수시켜야 효과가 있다는 것도 참고하세요.
- 포토
- Pexels
추천기사
-
웰니스
오래 행복한 커플의 공통점, 5:1 법칙!
2024.12.07by 윤혜선, Alice Rosati
-
웰니스
피로감과 스트레스 지수 낮추는 식사, 관건은 마그네슘과 이것!
2024.11.22by 안건호, Ana Morales
-
웰니스
옥스퍼드대에서 밝힌 뇌 노화 부추기는 10가지 요인
2024.11.23by 윤혜선, Esther Giménez
-
웰니스
로마에서 서기 1세기부터 기침 치료제로 사용된 천연 항염증제!
2024.12.04by 안건호, Beatrice Zocchi
-
웰니스
제니가 몸과 마음을 리셋하는 법, ‘콜드 플런지’
2024.11.13by 오기쁨
-
웰니스
지구상 피부 노화가 가장 느리다는 덴마크 여성들의 7가지 습관
2024.11.16by 김초롱, Ana Morales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