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뉴스

2023년 가장 인기 높았던 스니커즈는?

2023.11.30

by 오기쁨

    2023년 가장 인기 높았던 스니커즈는?

    누구나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 스니커즈. 올해는 특히 아디다스, 나이키, 뉴발란스, 아식스 등 여러 브랜드의 스니커즈가 동시에 사랑받으면서 ‘스니커즈의 해’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인데요. 그렇다면 올해 가장 인기 높았던 스니커즈는 어떤 제품이었을까요?

    @anoukyve

    패션 플랫폼 리스트(Lyst)가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올해의 스니커즈’ 타이틀은 아디다스 삼바(Adidas Samba)에 돌아갔습니다.

    Courtesy of Adidas

    삼바는 올해 스트리트 패션을 장악한 주역이자, 올해 가장 많이 언급된 스니커즈 중 하나죠. 리스트에서는 1.7분마다 검색되었고, 틱톡에서는 8억 3,600만 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했습니다.

    Getty Images

    헤일리 비버, 벨라 하디드, 카이아 거버, 해리 스타일스 등 수많은 셀럽이 삼바를 즐겨 신는 모습이 포착되면서 블랙, 화이트 할 것 없이 판매량이 높아졌습니다. 어떤 스타일에든 쉽게 활용할 수 있어 여전히 인기가 이어지고 있죠.

    Adidas Samba x Wales Bonner. Courtesy of Adidas

    특히 아디다스 삼바는 스포티 & 리치(Sporty & Rich), 퍼렐 윌리엄스(Pharrell Williams), 웨일스 보너(Wales Bonner) 등과 협업해 다양한 한정판 에디션을 선보여 뜨거운 반응을 얻었습니다. 가장 최근 웨일스 보너와의 협업 제품은 11월 한 달 동안 검생량이 13,227% 급증해 높은 관심도를 입증했습니다.

    @jennierubyjane

    새로운 스니커즈들이 앞다투어 출시되고 있지만, 2024년에도 삼바의 열기는 쉽게 식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경험하지 못했다면 지금이라도 삼바의 무드에 빠져보세요.

    포토
    Getty Images, Courtesy of Adidas, 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