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아이템

아크네 스튜디오, 프레데릭 말과 함께 향수 선보인다

2024.03.22

by 오기쁨

    아크네 스튜디오, 프레데릭 말과 함께 향수 선보인다

    새로운 계절과 잘 어울리는 향수를 찾고 있다면, 아크네 스튜디오가 곧 선보일 새 향수를 눈여겨보세요. 아크네 스튜디오가 프레데릭 말과 협업해서 선보이는 브랜드 첫 번째 향수가 오는 4월 출시됩니다.

    Courtesy of Acne Studios

    아크네 스튜디오의 향수 이름은 ‘아크네 스튜디오 파 프레데릭 말(Acne Studios par FREDERIC MALLE)’. 프레데릭 말은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아크네 스튜디오 창립자이자 아트 디렉터 조니 요한슨(Jonny Johansson)에게 직접 연락해 향수를 만들도록 설득했다고 해요.

    조니 요한슨은 그의 열정에 반할 수밖에 없었죠. 그는 “프레데릭 말은 클래식과 아방가르드를 완벽하게 결합한다. 그에게는 창의성이 항상 최우선이다. 마케팅에 의해 결정되는 것은 없으며, 단지 아름다운 일을 하고자 하는 열망에 의해서만 결정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Courtesy of Acne Studios

    프레데릭 말은 이번 협업을 위해 젊은 조향사 수지 르 헬리(Suzy Le Helley)를 초대했습니다. 그녀의 성별이 무엇인지, 경력이 얼마나 되는지는 결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오로지 만족할 만한 향을 만들어낼 수 있느냐 여부가 가장 중요했죠. 수지 르 헬리는 “개인적으로 이번이 나의 첫 메이저 단독 론칭이다. 이런 프로젝트를 젊은 조향사에게 맡긴 프레데릭 말의 대담함과 자신감에 경의를 표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번에 선보일 향수에는 깨끗한 세탁물과 들판의 풀 향, 그리고 프루티 향이 약간 더해졌습니다. 톱 노트는 핑크 알데히드, 바이올렛, 오렌지 플라워 등이고 미들 노트는 바닐라와 복숭아 향, 백단향으로 구성됐죠. 베이스 노트는 샌들우드와 인센스, 머스크 노트 조합으로 완성됐습니다.

    얼마 전 열린 2024 F/W 패션 위크에서 아크네 스튜디오 팀원들은 협업 향수 샘플을 뿌리고 등장해 향수에 대한 호기심을 자아내기도 했죠.

    Courtesy of Acne Studios

    ‘아크네 스튜디오 파 프레데릭 말’은 오는 4월 17일 아크네 스튜디오 매장과 프레데릭 말 부티크,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됩니다. 50ml에 295달러, 약 39만원에 출시됩니다.

    포토
    Courtesy of Acne Studi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