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위기 제압하는 셀럽들의 단발 스타일링 #뷰티인스타그램
요즘 단발로 변신한 셀럽들을 보면 자를까 말까 마음이 일렁입니다. 가벼워진 옷차림을 따라 무언가 덜어내고 싶은 마음 때문일까요?

흔들리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지금 화제가 되는 단발은 단순히 가벼워지고자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스타일의 밀도를 높이는 스타일링이거든요. 머리카락이 짧아질수록 얼굴선이 선명하게 드러나고, 그렇게 또렷해진 얼굴은 룩 전체의 중심을 잡아줍니다. 덕분에 미니멀 룩과 맥시멀한 룩 모두 균형 있게 정리하죠.
어떤 스타일에든 흔들리지 않고 분위기를 제압하고 싶다면 지금 가장 결정적인 한 발은 단발입니다. 마음에 드는 셀럽들의 단발 스타일을 캡처해보세요!

레이어를 가볍게 넣은 단발은 스타일링의 폭이 넓습니다. 슬기는 스타일에 따라 컬을 살리기도 하고, 스트레이트로 펴기도 했습니다. 특히 요즘 유행하는 고스트 컬을 연출해서 힘을 뺀 듯 자연스럽게 분위기를 완성했죠. 헤어가 과하지 않기 때문에 어떤 옷을 입든 조화롭습니다. 나나도 단발 고스트 컬 스타일링으로 시크와 캐주얼을 자유롭게 넘나들었죠.

일명 ‘똑 단발’처럼 과감하게 턱 위로 자른 마이크로 보브는 도회적인 인상을 줍니다. 날렵한 머리카락 사이로 얼굴과 귀가 드러나니 작은 액세서리로도 포인트를 줄 수 있죠. 시원하면서 에지 있는 스타일링을 원할 땐, 김나영의 스타일링을 교본 삼아보세요!

커튼 뱅을 하면 분위기를 섬세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커튼 뱅은 앞머리를 얼굴 옆으로 길게 내리는 게 포인트입니다. 귀 뒤로 앞머리를 아예 넘기는 것도, 살짝 내려 이마를 가리는 것도 가능하죠. 이마를 활짝 드러내면 명랑한 인상이, 이마를 살짝 가리면 차분한 인상이 완성됩니다. 장희령처럼 작은 디테일로 확 달라지도록 연출해보세요.


단발은 머리카락을 덜어낸 만큼 얼굴로 시선이 집중되게 합니다. 덕분에 메이크업도 또렷해지고, 분위기도 명확해지죠. 그래서 새로운 활동을 할 때마다 신선한 인상을 줘야 하는 아이돌이 애용합니다. 같은 팀에 단발 스타일링을 한 멤버가 없다면 헤어스타일만으로 독보적인 캐릭터가 완성되기도 하죠. 거기다 블랙, 애시, 레드까지 컬러를 변경하면 단발은 이미지 변신의 최강자가 됩니다.




단발 스타일링으로 매일 다른 무드를 연출해보세요!
추천기사
-
라이프
다시 만난 트로이카 그리고 삼성전자
2025.05.12by 박채원
-
웰니스
간헐적 단식보다 쉽고 효과적으로 몸을 리셋하는 법
2025.05.01by 장성실, Violeta Valdés
-
뷰 포인트
피곤하면 절대 다정한 사람이 될 수 없으니까
2025.03.28by 김나랑
-
웰니스
16:8, 당신이 이미 알고 있는 강력한 노화 방지 식사법
2025.04.26by 김초롱, Veronica Cristino
-
푸드
커피부터 술까지, 음미하며 독서하기 좋은 카페 4
2025.03.18by 주현욱
-
뷰티 화보
친애하는 나의 하루
2025.05.02by 박채원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