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미세 먼지 습격으로부터 얼굴을 지켜라

2023.03.21

by 오기쁨

    미세 먼지 습격으로부터 얼굴을 지켜라

    봄과 함께 찾아온 불청객이 있습니다. 시야를 뿌옇게 만들 정도로 심한 미세 먼지입니다. 미세 먼지에 노출된 피부는 자극을 받을 수밖에 없는데요. 특히 무방비로 노출되는 얼굴 피부는 어떻게 하면 지킬 수 있을까요?

    미세 먼지가 많을 때 외출해야 한다면, 유분감이 많은 보습제나 선크림은 피하는 편이 좋습니다. 미세 먼지가 피부에 더 쉽게 달라붙을 수 있기 때문이죠. 이럴 때는 수분감이 많은 크림이나 로션으로 스킨케어를 마무리하고, 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서 파우더로 피부의 유분기를 제거하세요. 

    외출 후 돌아오면 특히 클렌징과 모공 관리에 신경 써야 합니다. 먼저 클렌징 워터로 부드럽게 메이크업을 제거한 후 폼 클렌저로 거품을 충분히 내 얼굴을 전반적으로 씻어냅니다. 이후 한 번 더 거품을 내 코, 코 주변 볼, 이마 등 모공이 넓어지기 쉬운 부위를 살살 문지른 후 씻어냅니다. 다만, 잦은 세안으로 피부가 예민해질 수 있기 때문에 보습 성분을 함유한 클렌징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안 후 스킨케어 마무리 단계에서는 모공 전용 제품이나 진정 효과가 있는 팩을 이용하면 더 효과적입니다. 미세 먼지는 피부 내 활성산소를 늘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피부 노화를 막기 위해 항산화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얼굴에 홍조가 생겼거나 트러블이 올라왔을 때는 피부 장벽을 지키기 위해 세라마이드가 함유된 보습 제품을 바르는 게 좋습니다.

    포토
    Getty Image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