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아이템

눈가 주름! 붙이면 되는데, 왜 발라요?

2026.02.10

눈가 주름! 붙이면 되는데, 왜 발라요?

이제 바르지 말고 붙이세요. 간편한 데다가 효과도 즉각 볼 수 있는데 왜 안 붙이세요?

@clairerose

요즘 SNS 속 인플루언서들을 보면 공통점이 있습니다. GRWM은 물론, 휴일 침대에 누워 찍은 셀피에서도 모두가 눈 밑에 아이 패치를 붙이고 있는 겁니다. 심지어 비행기나 카페에서도 붙이고 있죠.

커스텀 마켓 인사이트에 따르면 글로벌 아이 마스크 시장 규모는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2026년부터 2033년까지 연평균 8.5%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2033년에는 25억 달러(약 3조6,600억)에 도달할 것으로 추정하죠. 아이 패치가 새로운 개념도 아닌데, 왜 이렇게 열광하는 걸까요?

@verbovss
@tinvcb

역시나 자기 만족감 때문이겠죠. 지루한 스킨케어 루틴에 재미를 주고, 붙이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케어할 수 있으니까요. 한 틱톡커는 여기에 이런 멘트를 덧붙이더군요. “뷰티 제품은 어떤 걸 사용하는지 직접 언급하지 않는 한 아무도 모르는데, 브랜드 로고가 잔뜩 적힌 아이 패치라면 말하지 않아도 모두 알죠.”

@linda.sza
@elinwarn

그렇다고 아이 패치 붐이 단순히 예쁘고, 재미있기 때문만은 아닙니다. 눈가가 밝고 생기 있어야 안색이 맑아 보인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아이 패치는 눈가에 필요한 성분을 집중적으로 전달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수분을 채우는 히알루론산, 탄력을 높이는 펩타이드, 부기를 완화해주는 카페인 등이 고농축되어 피부 고민을 해결해주죠. 특유의 모양 덕에 눈 밑에 착 붙어 밀폐 효과를 내니, 성분이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흡수됩니다. 이쯤 되면 안 붙일 이유가 없겠죠? 내일 아침부터 당장 아이 패치 붙이고 시작해야겠어요.

김초롱

김초롱

프리랜스 뷰티 에디터

매거진과 광고대행사에서 16년간 뷰티 콘텐츠를 기획했습니다. 현재 프리랜스 에디터로서 영상과 디지털 매체를 통해 뷰티 트렌드와 웰니스 콘텐츠를 만듭니다.

더보기
포토
Instagram,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