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커플의 데이트 코스 유형 5
온라인 조사 회사 피앰아이(PMI)가 설문 조사 플랫폼 ‘틸리언’을 통해 20~50대 남녀 2,400명에게 질문했습니다.
“공개 연애 중인 연예인 커플 중 가장 닮고 싶은 워너비 커플은요?”
쟁쟁한 후보들을 제치고 17%로 1위를 차지한 커플은 바로 5월 웨딩 마치를 울릴 예정인 강수지-김국진 커플! 이 둘은 2년간의 열애 끝에 공식적으로 결혼 소식을 전했습니다.
2위는? 무려 6년 차 장수 커플 이하늬-윤계상 커플을 꼽았습니다. 오랜 시간 커플로서 본받고 싶은 모습을 보여줬다는 것이 그 이유인데요.
이렇듯 한 번쯤은 주변에서 오래가는 장수 커플을 봤을 겁니다. 그들의 비결은 무엇일까요?
애정 표현을 즐긴다? 배려를 잘한다?
SBS의 개그맨 커플이자 유튜버로 활약 중인 ‘엔조이 커플’의 유튜브 페이지를 방문하면 그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먹방을 즐기는 길거리 데이트부터 액티비티를 즐기는 데이트, 집에서 소소하게 대화하며 시간을 함께하는 데이트까지!
오래된 커플에게 헤어지는 이유를 묻자 첫 번째가 바로 ‘더 이상 새롭지 않아서’ 혹은 ‘매일 똑같은 데이트가 싫증 나서’라고 합니다.
장수 커플을 꿈꾼다면? 장수 커플의 공통적인 데이트 유형을 알려드리죠.
핫 스폿 데이트
새로운 카페가 속속 문을 여는 한국. 도시 곳곳에 아직 가보지 못한 카페나 음식점이 참 많죠?
새로운 카페나 레스토랑 혹은 미술관을 방문해 서로 첫인상이나 의견을 공유하다 보면 훨씬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그러다 서로가 추구하는 가치관이나 선호하는 취향 등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죠.
먹방 데이트
먹으면? 스트레스가 풀립니다. 함께 먹으면? 더 맛있죠. TV 프로그램이나 잡지에서 본 유명한 맛집에 가는 것이 그날의 데이트 코스라면, 먹거리 고민도 해결되고 식사도 해결되니 일석이조!
해외여행 데이트
열심히 일하고 공부한 자, 떠나라! 열심히 연애한 커플도 떠나보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계획한 대로 움직이는 여행자 타입인지, 충동적으로 떠나는 여행을 선호하는 편인지도 장수 커플 앞에선 아무런 걸림돌이 되지 않습니다. 이미 많이 겪어봤기 때문이죠!
취중진담 데이트
연인의 술 취한 모습을 본 적이 없는 커플이라면 감히 장수 커플이라고 인정 못합니다!
소소한 데이트
특별한 데이트는 특별한 날에 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매일매일 만나면서 값비싼 레스토랑에 가거나 여행을 떠날 순 없으니까요.
만화방이나 길거리 투어, 슈퍼마켓 탐방 등 소소한 일상에서 재미를 찾아보시길!
추천기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