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아이템

여름엔 시카! #SUMMERCICA

2018.07.14

by 공인아

    여름엔 시카! #SUMMERCICA

    민감성 피부를 가진 여성들 사이에서 피부 재생 효과로 입소문 나기 시작해 2017년 최고의 키워드로 떠오른 #시카 크림.

    수분, 브라이트닝, 안티에이징처럼 하나의 카테고리로 자리 잡은 #CICA는 시카 로션, 시카 마스크, 시카 토너 등 다양한 제품으로 출시되며 새로운 카테고리를 확장하는 중이랍니다.

    설마 아직도 시카라는 단어가 생소한 사람은 없겠죠? 시카는 ‘센텔라 아시아티카’의 효능을 담은 성분이 들어간 제품을 통칭하는 말.

    주원료인 센텔라 아시아티카는 상처가 났을 때 많이 바르는 마데카솔의 주원료로 “다친 호랑이가 병풀밭에서 굴렀더니 그 상처가 모두 나았다”는 전설 덕분에 호랑이풀이라고 부르기도 하죠.

    여기서 잠깐! ‘시카 성분은 시술 후에 바르는 제품이다’, ‘극도한 건조한 겨울에 바르는 꾸덕한 크림이다’라고 오해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사실상 시카 성분이 필요할 때는 뜨거운 여름이랍니다.

    센텔라 아시아티카 성분은 자외선으로 인한 광노화를 막아줄 뿐만 아니라 바캉스 다녀와서 뒤집어진 피부, 자외선으로 예민해진 피부, 열기로 화끈하게 달아오른 피부, 과도한 피지로 인한 트러블 케어까지! 장벽이 무너지고 예민해진 여름 피부를 어르고 달래주기 충분하거든요.

    특히 최근에 출시된 여름 버전의 시카 제품은 유분감이 적고 산뜻한 텍스처라 지금 이 계절에 사용하기 딱 좋습니다.

    뭘 발라도 뒤집어지고 피부 장벽이 회복되지 않는다면 아래의 #시카 성분 제품을 눈여겨보세요.

    메이크프렘 ‘시카프로TM 리프레쉬 라이트 크림’
    피부 유해 성분을 배제한 안심 처방에 저자극 테스트까지 마친 제품이라 민감성부터 복합성까지 다양한 피부 타입이 모두 사용할 수 있답니다. 피부 보습과 항산화에 효과적인 식물 추출물을 함유하여 천연 그대로의 연한 블루 컬러를 띠는 게 특징! 가격 2만6천원대.

    브이티 코스메틱 ‘VT 시카 버블 클렌저’
    지치고 여린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브이티 코스메틱만의 핵심 성분인 ‘시카리오TM’를 함유하여 화난 피부를 진정시켜줍니다. 약산성의 미세 버블 클렌저라 세안 후에도 땅김 없이 편안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 가격 2만8천원.

    이니스프리 ‘비자 시카 밤’
    재생 효과가 뛰어난 성분인 마데카소사이드와 비자 열매 성분, 피부 방어력을 높여주는 D 판테놀을 함유해 갑자기 뒤집어진 피부를 회복하기 좋습니다. 수분 크림을 바르기 전에 발라도 좋고 단독으로 사용해도 좋아요. 가격 2만2천원.

    더마토리 ‘시카 파우더 토너’
    흔들어 쓰는 셰이킹 타입의 토너로 화장 솜에 적셔 피부를 닦아내면 시카 파우더가 피지 흡착을 도와주고, 수분 공급에 효과적인 ‘아줄렌 진정수’가 예민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줍니다. 가격 1만8천원.

    프리메라 ‘리페어빈 시카 에센스’
    피부 자생력을 높여주는 발효 콩 추출물과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손상된 피부를 개선해주고 편백잎 추출물이 수분을 집중 공급합니다. 트러블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4가지 테스트를 완료해 ‘예민보스’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가격 3만5천원.

      에디터
      공인아
      포토그래퍼
      pexels.co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