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지금 당장 헤어 스크럽을 써야 하는 이유

2018.09.13

지금 당장 헤어 스크럽을 써야 하는 이유

• 머리카락이 많이 빠진다.
• 머리가 축축 처진다.
• 반나절만 지나도 두피에서 불쾌한 냄새가 난다.
• 어깨 위에 하얀 가루가 많이 떨어진다.

자, 위의 리스트에서 몇 개나 체크하셨나요? 만약 3개 이상이라면 지금 당신의 두피는 무척 피로하다는 증거!

그거 아세요? 프랑스에서는 “매일 머리를 감는 습관을 절대적으로 피하라”고 말합니다. 머리를 지나치게 자주 감으면 오히려 두피가 자극을 받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일주일에 한두 번을 권장하죠.

그리고 특히 두피를 일주일에 한 번씩 스케일링해주는 것이 좋다고 말합니다. 스케일링이라고 해서 거창한 걸 생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천연 소금 같은 조금은 두꺼운 입자의 스크럽을 사용해 묵은 각질을 제거해주면 되는데요.

얼굴이나 몸을 위한 스크럽은 들어봤어도, 두피 스크럽은 생소하다고요?

스크럽은 보통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 많이 사용하지만, 비듬이 많은 경우에도 추천할 만해요. 또 손상된 머릿결 때문에 스타일링 제품을 많이 사용하는 편이라면 스크럽은 더더욱 필수예요.

헤어 스타일리스트이자 앤아더스토리즈 헤어 라인을 개발한 카일리 히스에 따르면 “모근 주위에 쌓인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합니다. 두피의 묵은 각질을 제거하면 혈액순환도 원활해지죠. 두피의 때를 벗겨내는 것만으로도 모발이 즉각적으로 부드러워지는 느낌을 경험할 수 있어요.”

특히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면 마른 비듬이 생기기 시작하는데, 스크럽을 해주면 가려움증까지 말끔히 해결할 수 있답니다.

두피도 결국 피부이기에 페이스용 스크럽과 마찬가지로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 사용하길 추천합니다.

앤아더스토리즈 ‘스칼프 스크럽’, 가격 1만9천원 
모든 헤어 타입을 위한 딥 클렌징 스크럽. 소금과 설탕, 베지터블 케라틴, 코코넛이 함유되어 있어 손상모나 민감한 모발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죠. 젖은 머리에 도포하고 잘 마사지해주는데, 좀더 많은 양을 이용해 거품을 내며 사용하면 더 부드러운 텍스처를 경험할 수 있어요.

르 라보 ‘스크럽 샴푸’, 가격 4만6천원
셔벗처럼 부드럽게 녹아내리는 텍스처의 스크럽 샴푸. 일반 샴푸처럼 사용하면 되는데, 산뜻한 바질 향과 시원한 멘솔 효과가 더해져 개운하고 상쾌한 느낌이랍니다.

르네 휘테르 ‘멜랄류카 안티 댄드러프 젤’, 가격 2만9천원
단 한 번만 사용해도 89%의 비듬 방지 효과를 체험할 정도로 비듬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인 제품! 비듬뿐 아니라 에센셜 오일 성분이 두피의 과다한 각질을 완화하고 깔끔하게 딥 클렌징할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오에이 ‘스칼프 앤 바디 스크럽’, 가격 32파운드
보디와 두피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만능 스크럽 제품! 스타들의 헤어를 책임지는 셀럽 헤어 스타일리스트가 론칭한 제품이라 스타일링에도 신경 쓴 것이 특징이랍니다. 놀라울 정도로 달콤한 향기는 덤.

    에디터
    우주연
    포토그래퍼
    James Cochrane,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