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

맛있어서 울고 싶은 우니 맛집

2021.06.11

by 우주연

    맛있어서 울고 싶은 우니 맛집

    마치 미식가들의 식재료처럼 느껴졌던 성게알, 우니. 그동안 고급 스시 레스토랑에서나 성게알을 맛봤다고요? 그렇다면 더욱 캐주얼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맛보는 성게알은 어때요? 한식, 양식 등 경계 없이 성게알을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을 소개합니다.

     

    미수식당의 우니 육사시미

    바다에서 바로 나온 듯, 신선한 성게알을 맛보고 싶다면 미수식당을 추천합니다. 팔딱팔딱 움직이는 단새우, 전어 등 싱싱한 식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안주가 가득한 이곳에서 성게알 러버들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선택하는 메뉴는 바로 ‘우니 육사시미’예요. 1++ 등급의 한우를 얇게 썬 육사시미가 레드 카펫처럼 곱게 펼쳐져 있고, 그 옆에는 그릇에 가득 쌓은 성게알이 함께 나옵니다. 성게알을 육사시미에 쌈 싸 먹듯 곱게 포갠 뒤, 고추냉이를 살짝 올리거나 기름장에 콕 찍어 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에요. 미수식당의 단골들은 아보카도를 주문해서 우니육사시미와 아보카도까지 더한 독특한 삼합을 즐긴다고 해요. 술이 술술 들어간다는 이 꿀 조합에 도전해보세요.

    주소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55길 43

    부산 영도 해녀촌의 성게 김밥

    부산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부산 영도의 해녀촌을 꼭 가보세요. 이곳은 해녀 할머니들이 주문 즉시 바로 손질해 파는 각종 해물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데요. 최근 해녀촌의 이름을 더욱 알리고 있는 주인공이 있었으니, 바로 성게 김밥입니다. 뿔소라, 해삼, 멍게, 성게알 등을 주문하면서 김밥을 추가로 주문하면 평범한 야채 김밥과 성게알이 함께 나옵니다. 야채 김밥 위에 성게알을 취 껏 올려서 먹는 게 바로 영도 해녀촌 식 성게 김밥이에요. 바다를 배경으로 김밥 위에 성게알을 듬뿍 올린 이 비주얼은 카메라를 절로 갖다 대게 만든답니다.

    주소 부산 영도구 동삼1동 627

    호호식당의 우니 파스타

    봉골레 파스타, 고등어 파스타 등 파스타와 해산물의 만남은 항상 우리에게 황홀함을 안겨줍니다. 근데 아직 ‘우니 파스타’를 못 먹어봤다면 그 황홀함의 절정을 아직 못 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랍니다. 일본 가정식 요리를 선보이는 호호식당의 우니 파스타는 오일 파스타 위에 큼직한 성게알이 올라가 있는 비주얼인데요. 특별할 거 없어 보인다고요? 직원이 성게알을 풀고 으깬 후 파스타와 잘 섞어주었을 때, 그 특별한 맛을 볼 수 있습니다. 접시에 담긴 자작한 오일과 파스타 면에 스며든 성게알은 특유의 눅진하고 깊은 풍미를 더욱 강하게 냅니다. 아마 이 맛이 또 떠올라서 호호식당을 다시 찾게 될 거예요.

    주소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9길 35

    View this post on Instagram

    오늘부터 성게알이 다시 들어왔습니다. 시장에 물량이 없어 애태웠는데 드디어 왔습니다.^^ 저희가 쓰는 우니는 최고급 호텔에 들어가는 우니로서 개인적으로 고소하고 눅진한 맛이 매력적이라 느낍니다. 여성분들 중에서는 간혹 비리다는 말씀을 하시는데 이건 우니가 가진 해산물 특유의 비릿함이니 예민하신 분께는 다른 메뉴로 추천드립니다. 특히 우니는 신선도 관리를 위해 오늘 쓸 물량만 타이트하게 준비하기 때문에 일찍 품절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우니파스타와 카이센동 찾으셨던 고객님들 이제 드시러 오세요~~~^^ . . . #호호식당 #호호 #대학로맛집 #혜화맛집 #소나무길 #명륜동 #일본가정식 #신선한성게알들어왔어요 #우니파스타와카이센동드시러오세요~

    A post shared by 일본가정식 호호식당 (@hohosikdang) on

    미미면가의 성게알 소바

    23가지의 소바를 선보이는 소바 전문점 미미면가. 고등어구이 소바, 새우튀김 소바, 가지튀김 소바 등 소바를 좋아하는 이라면 눈 돌아갈 메뉴 리스트업에 단연 눈에 띄는 건 성게알 소바입니다. 다랑어와 가쓰오부시, 아쓰케즈리를 넣어 만든 육수에 메밀 향이 짙게 느껴지는 면은 그 자체로도 맛있지만 성게알이 올라가면 그 맛은 증폭됩니다. 비린 맛 하나 없이 고소함이 느껴지는 성게알을 올린 소바 면 맛에 한번, 감칠맛 넘치는 국물에 두 번 반하게 될 거예요. 온소바와 냉소바 중 선택할 수 있으니 취향대로 골라 먹어보세요. 정오만 돼도 식당 앞에 길게 줄을 서기 때문에 이 매력적인 맛을 보기 위해선 조금 서두르는 것이 좋아요.

    주소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160길 29

      컨트리뷰팅 에디터
      채세나
      포토그래퍼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