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아몬드 밀크가 좋아!

2019.07.15

아몬드 밀크가 좋아!

유제품 프리, 클린 이팅(Clean Eating)을 외치는 젊은 세대 사이에서 음료 강자로 떠오르는 식물성 우유가 있습니다. 고소하고 건강한 아몬드 밀크가 바로 그 주인공! 5년 전에 비해 무려 50% 성장한 아몬드 밀크의 인기 비결을 알아볼까요?

1 칼로리가 낮다

아몬드 밀크는 두유, 귀리 우유 등 식물성 우유 중에서도 특히 칼로리가 낮은 편입니다. 200ml 기준으로 일반 우유가 120kcal 정도라면 같은 양의 아몬드 우유는 50kcal로 절반 정도. 인기 유튜버 유나의 ‘뱃살주스’ 레시피에 아몬드 밀크가 주원료로 등장하는 것 역시 이런 이유 때문. 모델 최소라 역시 “체중 관리가 필요할 때 아몬드 우유만 마셔요”라며 다이어트 비결을 공개한 적 있답니다.

2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다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이 가득한 우유와 달리 아몬드 밀크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시원한 아몬드 밀크 한 잔이면 견과류를 별도로 챙겨 먹을 필요가 없죠.

3 비타민이 풍부하다

아몬드가 비타민 E가 풍부한 견과류라는 사실은 이미 널리 알려져 있죠? 아몬드 밀크 한 잔을 마시면 1일 비타민 E 권장량의 30%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아몬드 밀크에는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 D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 뼈 건강에도 좋습니다. 탈모 예방에도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도 계속 등장하고 있죠.

4 유당 불내증 걱정이 없다

아몬드 밀크는 동물성 우유를 먹지 않거나 우유만 마시면 배가 아픈 유당 불내증 환자를 위해서도 좋은 대안입니다. 아몬드를 갈아 물과 혼합한 100% 식물성 우유이기 때문에 채식을 고집하는 이들도 안심하고 마실 수 있고 소화도 잘되죠.

5 맛이 훌륭하다

아무리 몸에 좋아도 일단 맛이 좋아야 손이 자주 가는 법이죠? 고소하면서 약간의 단맛도 있는 아몬드 밀크는 단독으로 마셔도 좋지만 다양한 식재료와 곁들여 먹어도 잘 어울린답니다. 과일을 갈아서 스무디로 먹어도 좋고 건강한 호밀빵이나 샌드위치와도 환상의 궁합! 아직 아몬드 밀크의 매력을 못 느꼈다면 지금 바로 마트를 방문해보세요. 물론 무엇보다 건강한 건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신선한 아몬드 밀크입니다.

아몬드를 버터처럼 고농축시켜 영양 손실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 프레이머즈의 알모 아몬드 밀크. 가격 8천원.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휴대용 사이즈. 매일유업의 아몬드 브리즈 오리지널45.

    에디터
    공인아
    포토그래퍼
    pexels.co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