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별 유산균
바야흐로 프로바이오틱스 열풍!
유산균 섭취가 중요하다는 것은 과거부터 강조해왔지만, 최근 유난히 프로바이오틱스에 관심이 쏠리는 이유는 뭘까요?
점차 불규칙해지는 식습관과 늘어나는 외식,
여유 없이 바쁘게 돌아가는 업무,
운동은 사치, 맥주 한 캔과 빠른 수면이 절실한
우리의 생활 리듬 때문!
위와 같은 생활 패턴으로 알레르기, 피부 트러블 같은 면역 질환은 물론 변비, 장내 가스 등 장 질환을 앓고 있는 젊은 사람이 증가하는 추세예요.
프로바이오틱스는 장내 환경을 개선하기 때문에 장 건강을 지켜주는 것은 물론, 면역을 관장하는 곳 역시 장이기 때문에 면역력까지 증진시킵니다. 따라서 프로바이오틱스 영양제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급증하는 것이죠.
문제는 쏟아져 나오는 수많은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중 어떤 것이 나에게 맞느냐죠!
과거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 장에 도달하는 보장 균수만 강조했다면, 최근에는 다양한 종류의 유산균을 내세워 특별함을 어필하고 있습니다. 이름도 생소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어떤 성분이 좋은지 감을 잡기가 어렵죠.
다양한 유산균 종류 중 최근 각광받는 종류는 네 가지로 프롤린, LGG, 클렌즈, 모유 유산균이 그것입니다.
각 유산균의 특징을 나열했으니 본인에게 가장 필요한 유산균은 어떤 것인지 골라보세요!
1. 프롤린 유산균
프롤린 유산균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 중 하나인 프롤린이 함유된 유산균 제품을 일컫습니다. 유산균은 함유량과 보장 균수가 다를 정도로 많은 유산균이 장에 도달하지 못하고 사멸하는 아쉬움을 갖고 있는데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한 것이 바로 프롤린 유산균!
프롤린은 미생물이 환경적인 요인에 의해 공격을 당했을 때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내뿜는 물질로, 위산과 담즙산으로부터 유산균의 생존율을 높여 장까지 더 많은 유산균이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줘요. 그래서 유산균의 갑옷 역할을 한다는 의미로 ‘방탄 유산균’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국내 최초로 프롤린 공법을 도입하여 균주 자체의 내산성 및 내담즙성이 탁월한 유산균.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담아 유산균의 생장률을 높였습니다. 락토핏 생유산균 코어 60포, 3만2,800원
2. 클렌즈 유산균
디톡스, 즉 체내 축적된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는 유산균이에요. 장내 정체된 독소를 청소하여 건강한 상태로 되돌아가는 과정을 활성화합니다. 더불어 항산화 효과로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을 주어 더욱 효과적으로 체내 클렌징이 가능해요.
덕분에 독소의 원인이 되는 숙변도 해결이 가능하고, 장이 깨끗해지면서 면역력 증진까지 동시에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배추김치에서 추출해 특허받은 웨이셀라 균이 장내 환경을 개선하고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과채 추출물을 함유하여 더 맛있게 식이섬유까지 섭취할 수 있어요. 리부트 클렌즈 유산균 30포, 7만9,000원
3. 모유 유산균
단어 그대로 산모의 모유에서 추출한 유산균 성분으로 임산부와 태아에게 이로운 유산균이에요. 산모에게는 모유 수유 중 통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태아에게는 아토피와 같은 알레르기성 질환 발병률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인 유산균이라는 것이 알려지면서 각광받고 있는데요.
모유는 흡수가 잘되는 당류를 소화가 되지 않는 당류로 전환시키는 능력이 있습니다. 이렇게 전환된 당류는 체내에 흡수되지 않고 배변을 통해 몸 밖으로 빠져나가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죠. 또한 비만 세균의 활동을 억제하여 체지방 감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혼합 유산균과 탄수화물의 흡수를 방해하는 가르시니아 성분을 함께 담아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이에요. 체지방과 장 건강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어요. 프로스랩 슬림 프로바이오틱스 30포, 3만9,000원
4. LGG 유산균
LGG는 ‘Lactobacillus rhamnosus GG’, 즉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GG’라는 자연 유래 유산균의 준말입니다. 이 LGG는 1985년 건강한 성인의 장에서 분리하여 발견된 유산균으로, 체내 유해균을 제거하고 안정성이 높아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하는 프로바이오틱스의 일종이에요.
많은 유산균 중 LGG 유산균이 이슈가 된 것은 장내 뛰어난 정착성과 면역력 증진 효과 때문! 세포와 조직 표면에 달라붙는 단백질 선모가 발달되어 소장 내 부착성이 높기 때문에 장에 오래 머무는 특징을 갖고 있어요. 또한 과민성대장증후군과 설사 같은 장 질환뿐 아니라 호흡기 감염과 태아의 아토피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면역력 증진이 목적이라면 LGG 유산균이 적합합니다.
LGG 유산균을 포함한 덴마크의 대표적인 유산균 기업 크리스찬 한센의 대표 균주 3종만 배합하여 효율적인 장내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가 가능해요. 라플레 인빅터스 프로 30캡슐×2ea, 7만원
- 컨트리뷰팅 에디터
- 김여진
- 포토그래퍼
- Pixabay, Courtesy Photos
추천기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