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

아임 소 핫

2020.02.17

아임 소 핫

다양한 종류의 양갱을 선보이는 을지로의 감각적인 카페부터 원시 구이 전문점이라는 다소 생소한 컨셉의 청담동 로바타야키, 윤대현 셰프가 해방촌에 새롭게 문을 연 생면 파스타 전문점까지. 새로운 계절을 맞이하는 요즘 같은 때에 딱 방문하기 좋은 네 곳을 소개합니다. 화제의 핫 플레이스를 누구보다 일찍 방문해보세요.

적당

을지로입구역 근처에 자리한 곳으로 아크앤북, 띵굴스토어 등 라이프스타일 공간을 기획하는 오티디코퍼레이션에서 문을 열고, <마스터셰프 코리아>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김태형 셰프가 운영하는 곳이에요. 팥을 주제로 한 디저트 메뉴를 선보이는데 다양한 양갱을 비롯하여 모나카, 팥라테 등이 대표적. 전체적인 인테리어는 도심 속 정원을 컨셉으로 우드 톤의 테이블과 대나무, 모래와 수석 같은 오브제로 모던한 분위기를 한껏 살린 여유로운 공간입니다. 

주소: 서울시 중구 을지로 29 1층

전화: 070-7543-8928

에그앤플라워

해방촌 끝자락 신흥시장 근처의 식문화 복합 공간 바나힐 2층에 자리한 생면 파스타 전문점. 스와니예, 도우룸 출신의 윤대현 셰프와 김희은 셰프가 함께 문을 연 곳으로 물을 넣지 않고 오직 달걀노른자로 반죽한 생면으로 만든 파스타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트러플 향이 그윽하게 풍기는 버섯 탈리아텔레를 비롯하여 홍새우 먹물 카펠리니, 소꼬리 라구 탈리아텔레 등이 대표 메뉴. 같은 건물 1층에 카페 바이소울, 위층엔 루프톱 바 쏠리스트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주소: 서울시 용산구 신흥로26길 35

전화: 02-3789-7681

로바타 라이브라

청담동에 자리한 원시 구이 컨셉의 주점으로 13석 정도의 바 형태 좌석으로 이루어진 아늑한 공간이에요. 숯의 원적외선만 이용해 다양한 종류의 생선, 통삼겹 등을 구워내는 원시 구이 요리를 기본으로 3일에 걸쳐서 만든 콘소메 수프를 베이스로 만든 창작 오뎅과 다양한 일식 메뉴를 내놓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놓쳐서는 안 될 메뉴는 금태구이인데요. 재료를 주기적으로 뒤집어가며 정성스럽게 구워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답니다. 공간이 협소한 편으로 서둘러 예약하거나 늦은 시간 방문하길 추천합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48길 52

전화: 02-3445-8005

타이거 레어

삼성동에 자리한 타이거 레어는 런던 사보이 호텔 ‘아메리칸 바’에서 받은 영감에 한국적 요소를 가미한 공간이에요. 시그니처 칵테일 메뉴의 구성이 독특한데요, 화요를 베이스로 유자 코디얼, 참기름 등을 가미한 시그니처 칵테일인 ‘낮’을 비롯하여 ‘지혜의 바람’, ‘어디서옵데가?’ 등과 같은 한국적 재료를 활용한 유니크한 음료를 내놓고 있어요. 타이거 레어라는 이름에서 엿볼 수 있듯 치열했던 하루를 칵테일 한잔과 함께 마무리하는 호랑이들의 휴식처 같은 공간입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104길 12

전화: 02-501-1850

    포토그래퍼
    Courtesy Photos
    프리랜스 에디터
    박성찬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