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팅 데이 O/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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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팅 데이 O/X

2021-08-27T12:23:59+00:00 2021.08.27|

사람이 풀만 먹고 살 수 있나요? 가끔은 먹고 싶은 것도 먹고 살아야죠! 치팅 데이는 다이어트할 때 하루 날을 정해 그동안 먹지 못했던 음식을 먹는 것을 말합니다. 몸을 속이는 식사라는 의미인데요, 치팅 데이는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끼칠까요? 장단점이 모두 존재하는 치팅 데이에 대해 알아볼게요.

스트레스 해소 O

치팅 데이는 정해진 식단을 지키면서 먹고 싶은 것을 참았던 스트레스를 말끔히 해소해줍니다. 그동안 식욕을 참으며 고생했던 만큼, 하루쯤은 나에게 보상을 해줘도 괜찮아요. 다음을 위해!

신진대사 개선 X

치팅 데이를 가진다고 해서 신진대사가 개선되지는 않습니다. 더 많이 먹는다고 해서 칼로리가 더 많이 소모되진 않기 때문이죠. 오히려 한 번에 칼로리를 소모할 수 없어 대사 후 남은 에너지가 체내에 축적됩니다. 

소화 장애 O

치팅 데이에는 주로 다이어트 기간에 먹지 않았던 기름진 음식, 튀긴 음식, 탄수화물, 매운 음식 등을 먹게 되죠. 맵고 짜고 단 자극적인 음식을 갑자기 먹으면 위에 부담을 주면서 소화 장애가 올 수 있습니다. 속이 더부룩하고 배가 아플 수도 있고요. 특히 밀가루, 흰쌀밥 등 정제된 탄수화물을 많이 먹으면 췌장에서 더 많은 인슐린이 분비돼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다이어트 플랜에 도움이 된다 O

보통 참기 어려운 일을 해야 할 때, 그 일이 끝난 후의 성취감을 떠올리게 마련이죠. 다이어트도 마찬가지입니다. 일주일 동안 다이어트 식단을 지키고 잘 참으면서 치팅 데이를 상상하며 행복해지는 거죠. 치팅 데이는 다음 날부터 다시 다이어트 의지가 활활 타오르도록 도와주는 역할도 합니다. 

치팅 데이는 ‘한 번에 맛있는 걸 많이 먹는 날’이 아닙니다. 좋아하는 음식을 적당히 먹기 위한 날이죠. 다이어트 도중 잠깐 쉬어 가는 타임인 셈입니다. 치팅 데이를 ‘잘’ 보내고 싶다면, 먹을 양을 미리 정해놓고 도전해보세요. 한번 고삐가 풀리면, 다시 붙들어 매기 어려울 수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