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가 원하는 비타민 A·B·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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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가 원하는 비타민 A·B·C·E

2021-11-05T18:17:29+00:00 2021.11.05|

보통 비타민을 섭취할 때 건강 상태에 따라 효능이 다른 비타민을 챙겨 먹는데요, 피부도 마찬가지입니다. 피부 타입에 따라 더 효과가 좋은 비타민이 있죠. 지금 피부가 원하는 비타민은 어떤 걸까요?

비타민 A

비타민 A는 신진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 피부 진피층과 표피층의 함몰 부분을 메워 주름을 예방합니다. 비타민 A가 부족할 때는 얼굴에 각질이 쌓여 피부가 건조하고 푸석푸석해집니다. 비타민 A를 따로 섭취하거나 즉각적으로 피부에 바르는 레티놀 화장품을 바르면 도움이 되는데요. 버터, 치즈, 우유 등 유제품과 당근, 시금치 등에 비타민 A가 함유되어 있으니 자주 섭취하는 게 좋겠죠. 

비타민 B

비타민 B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이 우리 몸에서 에너지로 변환될 때 반드시 필요합니다. 비타민 B가 부족하면 얼굴이 거칠어지고 뾰루지가 올라오는데요. 비타민 B를 따로 복용하거나 판테놀 성분이 들어 있는 화장품을 바르면 도움이 됩니다. 음식으로 섭취하려면 달걀, 육류, 생선을 자주 먹으면 좋습니다. 

비타민 C

비타민 C는 피부를 밝고 맑게 만들고, 기미나 주근깨가 생기는 것을 막아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 피부 저항력을 높여 알레르기성 피부에도 좋고 안면 홍조를 막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 C 성분의 세럼을 바르거나 오렌지, 딸기, 토마토 등 과일로 섭취하면 밝은 피부를 얻을 수 있겠죠. 

비타민 E

비타민 E는 보습에 효과가 좋습니다. 비타민 E의 일종인 토코페롤은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있게 만들고, 머릿결을 부드럽게 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E가 부족할 때는 피부가 건조해지고 튼살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피부가 건조하다면 콩, 땅콩, 식물성 기름이 들어 있는 음식을 섭취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