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건강한 손톱을 위한 음식 5

2022.11.04

by 오기쁨

    건강한 손톱을 위한 음식 5

    화려한 네일 아트도 좋지만, 여름은 깔끔하게 손질한 맨 손톱을 드러내기 좋은 계절이죠. 하지만 잦은 네일 시술, 건강상 이유 등으로 건강하고 윤기 나는 손톱을 유지하기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특히 손톱은 건강 상태를 한눈에 들여다볼 수 있는 지표이기도 합니다. 영양실조, 비타민 결핍, 단백질 부족 등의 증상이 손톱에서 먼저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약하거나 부서진 손톱을 어떻게 하면 건강하게 만들 수 있을까요?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만으로도 아름다운 손톱의 기초를 다질 수 있습니다.

    손톱이 이상하다?

    네일 아티스트 그레이시 제이는 “건강한 손톱에 수분 공급은 필수”라고 말합니다. 그녀는 큐티클 오일도 중요하지만 단단한 손톱을 유지하는 데는 물이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물은 세포에 영양분과 산소를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아마씨

    지방산이 풍부한 식품은 세포 발달을 촉진해 건강한 손톱과 모발의 성장을 돕습니다. 특히 오메가3와 지방산, 티아민이 풍부한 아마씨는 손톱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아마씨는 마그네슘도 풍부하기 때문에 손톱에 울퉁불퉁한 요철이 생기는 것을 막아줍니다. 

    자몽

    자몽은 비타민 A와 C, 섬유질이 풍부한데요, 손톱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자몽에는 베타카로틴, 라이코펜과 플라보노이드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손톱을 보호합니다. 특히 자몽씨는 균을 없애는 특성이 있어 손발톱 무좀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집니다. 

    달걀

    풍부한 단백질의 원천이자 완전식품 중 하나인 달걀은 단단하고 빛나는 손톱을 위한 최고의 음식입니다. 단백질, 비타민 D, B12와 비오틴이 손톱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유명 네일 폴리시 디자이너 데보라 립만은 단백질의 중요성을 늘 강조하는데요, 그는 “단백질은 케라틴 생성을 돕기 때문에 더 단단한 손톱의 발달에 크게 기여한다”고 말합니다. 평소 손톱이 자주 부서진다면 달걀을 자주 먹을 것을 추천합니다. 

    연어

    연어는 비타민 D, 단백질, 비오틴, 아연, 구리, 셀레늄, 비타민 B6와 B1,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손톱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손톱이 부러지거나 갈라질 때 연어를 자주 먹으면 손톱 컨디션을 원래대로 되돌리는 데 도움이 되죠. 특히 손톱이 변색될 때 연어를 먹으면 비타민 B12가 보충되면서 증상이 나아질 수 있습니다.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서)
    포토
    GettyImagesKorea, Pexel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