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전문가가 추천하는 다크서클에 효과적인 아이 크림 #1

2022.08.19

by 권민지

    전문가가 추천하는 다크서클에 효과적인 아이 크림 #1

    다크서클이 살짝 내려앉은 자연스러운 얼굴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대부분은 눈 밑 어두운 그림자를 없애고 싶어 하죠. ‘잘 맞는 아이 크림’을 찾는다면, 큰 도움이 될지도 모릅니다. 중요한 건 ‘나에게 잘 맞는’ 것이죠. 피부과 전문의 셰린 이드리스(Shereene Idriss) 박사에 따르면 다크서클은 제각기 다른 이유로 점점 짙어지기 때문입니다. 다크서클을 없애기 위한 방법을 찾을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질문은 바로 이거죠. “다크서클의 원인이 무엇인가?”

    사진: James Cochrane

    이드리스 박사는 다크서클의 원인이 착색이나 홍조, 혈관 때문일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착색이 원인이라면 브라이트닝 기능이 있는 원료로 만든 아이 크림을 찾아보세요. 비타민 C, 하이드로퀴논, 코지산이 함유된 제품이 베스트입니다. 레티놀이 함유된 제품도 사용해보세요. 레티놀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착색이 완화되도록 도와줍니다. 하지만 다크서클의 원인이 홍조나 눈가의 부어오름 때문일 경우 카페인이나 비타민 K가 들어 있는 아이 크림을 바르세요. 개인적으로 다크서클 치료에 더 많이 사용되었으면 하는 ‘언더독(Underdog)’ 원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피부 고민처럼 다크서클 역시 생활 습관 변화를 통해 개선할 수 있어요. 이드리스 박사의 말처럼 “다크서클에 영향을 주는 요인은 유전적이면서 환경적”이기 때문입니다. 잘 자고, 저염 식단과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며, 눈 밑에도 선크림을 꼼꼼히 발라주세요. 그리고 <보그>의 스킨케어 전문가들이 꼽은 아이 크림을 함께 사용하면 어두운 다크서클이 옅어지며 조금씩 생기가 도는 걸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스킨수티컬즈, A.G.E. 아이 콤플렉스 포 다크서클(SkinCeuticals, A.G.E. Eye Complex for Dark Circles)

    앨라배마주 버밍햄의 ‘스킨 웰니스 더마톨로지(Skin Wellness Dermatology)’의 설립자인 피부과 전문의 코리 L. 하트먼(Corey L. Hartman)이  꼽은 베스트 제품. 하트먼 박사는 특히 노화가 시작된 피부에 적합하다며 이 제품을 추천했습니다. “이 제품은 노화가 진행 중인 피부에서 흔히 나타나는 건조함, 탄력 부족 등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블루베리 추출물로 각질 제거 기능이 포함된 딥 모이스처라이징 크림이죠. 바르자마자 눈 주변이 밝아 보일 겁니다.”

    이스딘 이스딘수틱스, K-Ox 아이즈(Isdin Isdinceutics, K-Ox Eyes)

    닥터 하트먼과 닥터 이드리스 모두 좋아하는 제품입니다. 닥터 하트먼은 특히 얇은 피부의 소유자에게 이 아이 크림을 강력 추천했습니다. “눈꺼풀 피부는 더 얇아서 혈관과 혈철소 침착이 보이고, 자연히 보랏빛을 띠죠. 이 제품에 함유된 비타민 K가 어두운 부분을 밝혀주고, 하록실 성분이 탄력과 톤을 모두 개선합니다. 히알루론산이 들어 있어서 수분을 공급해 보습을 도와주고요.” 닥터 이드리스는 홍조에 특별한 효과를 봤다고 털어놓았습니다. “팁을 드리자면, 저는 이 크림을 얼굴 전체에 바릅니다. 예를 들어 이따금 붉은 기가 올라오는 코 주변에 듬뿍 발라주는 식이죠.

    선데이 라일리, 오토 코렉트 아이 크림(Sunday Riley, Auto Correct Eye Cream)

    뉴욕의 에스테티션 숀 가렛(Sean Garrette)이 끝까지 다 써본 거의 유일한 아이 크림. “카페인, 마로니에, 수박 추출물 등의 건강한 원료와 루테인 등의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요. 눈 아래 부기를 빼주고 환하게 만들면서 수분을 공급합니다. 아주 미세한 빛 반사 입자가 들어 있어 더 탄력 있고 생기 있는 눈가를 연출하죠.”

    드렁크 엘리펀트, C-탱고 멀티비타민 아이 크림(Drunk Elephant, C-Tango Multivitamin Eye Cream)

    다크서클이 고민인 이들에게 사랑받는 제품 중 하나. 다섯 종류의 비타민 C, 여덟 가지 펩타이드, 세라마이드, 오이 추출물이 많이 섞여 있기 때문이죠. 빠르게 탄력을 개선하고 얼굴이 환해지며, 사용감이 산뜻해 매일 바르기 좋은 제품입니다.

    라로슈포제, 피그먼트클라 아이 크림 포 다크서클(La Roche-Posay, Pigmentclar Eye Cream for Dark Circles)

    나이아신아마이드, 카페인, 라로슈포제의 온천수를 활용한 라로슈포제 피그먼트클라 아이 크림은 거의 모든 종류의 다크서클에 효과적인 제품입니다. 쿨링 메탈 애플리케이터와 함께 사용하면 눈가 진정에 더 좋죠.

    케이트 서머빌, +레티놀 퍼밍 아이 크림(Kate Somerville, +Retinol Firming Eye Cream)

    닥터 이드리스가 자주 사용하는 또 다른 다크서클 케어용 아이 크림. “레티놀이 들어간 아이 크림을 만드는 것은 결코 쉽지 않아요. 눈가 피부는 다른 곳보다 예민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 제품은 정말 훌륭합니다. 개인적으로 부작용이 없어서 정말 좋아하는 제품이에요.

    타타 하퍼, 일루미네이팅 아이 크림(Tata Harper, Illuminating Eye Crème)

    다이아몬드 펄이 반짝이는 핑크 골드 컬러의 크림이 바르자마자 눈가를 화사하게 밝혀줍니다. 100% 천연 원료를 조합해 다크서클부터 주름까지 좀 더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죠.

    스킨베터 사이언스, 인터퓨즈 트리트먼트 크림 아이(Skinbetter Science®, InterFuse Treatment Cream Eye)

    닥터 하트먼과 이드리스, 두 전문가가 한목소리로 추천한 아이 크림. 펩타이드, 비타민 C, 카페인을 모두 함유해 눈 밑을 밝혀주고 눈 아래 부기를 관리하기 때문이죠. 닥터 하트먼은 건조한 피부의 소유자에게 이 제품을 강력 추천했습니다. “보습제 함유로 피부에 엄청난 수분 부스트를 제공합니다. 피부 장벽을 보호하면서 훨씬 더 건강하게 만들어줄 제품이죠. 늘 믿고 바르는 아이 크림입니다.”

    피터 토마스 로스, 펩타이드 21 링클 리지스트 아이 크림(Peter Thomas Roth, Peptide 21 Wrinkle Resist Eye Cream)

    잔주름을 완화하고 눈 주변을 밝혀주는 제품.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루틴에 추가하면 좋을 아이 크림이죠.

    에스티 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아이 젤크림(Estée Lauder, Advanced Night Repair Eye Gel-Cream)

    잠자는 동안 다크서클을 개선하고 싶다면 이 아이 크림! 항산화 물질과 히알루론산으로 구성해 탄력과 보습에 뛰어난 효과를 자랑하며 급격한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죠. 가벼운 젤 제형으로 산뜻하게 마무리된다는 것도 장점. 

      Kiana Murden
      사진
      James Cochrane, Courtesy Photos
      출처
      www.vogue.co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