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세계의 새로운 얼굴, 아메리카 곤잘레스
AMÉRICA
우리는 모델의 신데렐라 스토리에 익숙하다. 모스크바 외곽 도로에서 노점상을 하던 소녀가 패션계의 슈퍼스타가 되고, 배구 선수를 꿈꾸던 브라질 소녀가 하룻밤 사이에 <보그> 커버에 등장하는 동화 같은 이야기. 하지만 그건 축복받은 극소수에게만 찾아오는 행운이다. 모두 단번에 샤넬 무대에 오르진 못한다.
지금 가장 주목받는 얼굴, 베네수엘라 카라카스 출신의 아메리카 곤잘레스(América González) 역시 신데렐라형 모델은 아니다. 의대에 다니던 그녀에게 모델 일은 취미에 가까웠다. “대학 다닐 때 취미로 시작했어요. 테스트 촬영을 다니다 열정을 느꼈죠.” 인스타그램을 통해 스카우트 연락을 받았지만 정식 모델 계약은 1년 후에 가능했다. 그 후로도 그녀는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모델로서 기본기를 닦았다.
일본에서 잠시 일한 다음엔 한국에서도 1년을 보냈다. 외국인 모델을 필요로 하는 패션지 화보와 국내 브랜드 광고 모델로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물론 다양한 일이 있었지만, 서울에서 <보그 코리아>와의 첫 촬영은 잊을 수 없습니다.” <보그>와 짧은 화보와 이미지 컷을 촬영한 그날을 아직도 기억한다며 웃었다. “솔직히 지난해에는 제가 목표로 한 모든 것을 이룬 것 같았어요.”
신사동 카페에서 커피를 즐기고, 한강 공원에서 저녁을 보내는 삶을 즐기던 그녀에게 다시 한번 인생이 뒤바뀔 만한 순간이 찾아온 건 지난해 9월.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패션쇼를 준비한 프라다의 무대에 오른 것. 끈으로 묶은 하얀색 재킷을 입고 무대에 등장한 순간, 진정한 아메리칸드림이 실현되었다. 곧 로에베와 지방시, 루이 비통 무대에 등장했고, 다음 시즌엔 디올과 샤넬까지 정복했다. 미국 <보그>는 그녀를 지금 가장 주목할 만한 모델로 꼽았다.
“누군가 저에게 특권을 주는 것 같지만, 그 특권은 온전히 제 것이 아니죠.” 아직 의대로 돌아가 심리 치료 전문가가 되는 꿈을 놓지 않은 그녀에게 패션계라는 이상한 세상에서 사는 것이 쉬운 일만은 아니다. “특히 혼자 보내야 하는 시간도 쉽지 않습니다.” 순간의 허무함을 치료하기 위해 명상을 즐기는 그녀에게 특별한 순간의 짜릿함이 에너지가 되어준다. 새로운 패션 세계를 대표하는 얼굴로 <보그 코리아> 9월호 커버에 등장하는 기분도 말로 설명하기 어렵다. “한국은 제게 특별한 곳입니다. 그렇기에 <보그 코리아> 커버를 촬영하는 지금은 행복하고, 믿기지 않고, 그저 행복합니다. 물론 감사한 마음이 가장 큽니다. 서울의 서점에서 제 얼굴이 등장한 <보그>를 직접 보고 싶습니다. 간 김에 북한산에도 다시 한번 오르고 싶어요!” (VK)
- 포토그래퍼
- 강혜원
- 패션 에디터
- 손기호
- 모델
- 아메리카 곤잘레스(América González@Supreme Management)
- 헤어
- 루카스 윌슨(Lucas Wilson@Day One)
- 메이크업
- 테일러 트레드웰(Taylor Treadwell@Home)
- 네일
- 진순(Jin Soon@Home)
- 캐스팅
- 버트 마티로시안(Bert Martirosyan)
- 프로덕션
- 비주얼 파크(Visual Park)
- Sponsored by
- Prada
추천기사
-
셀러브리티 스타일
당장 따라 하고 싶은, 티모시 샬라메의 배지 패션
2024.12.12by 이소미
-
아트
김나영과 그레고리 마스가 만드는 무구한 세계
2024.11.27by 김나랑
-
아트
한강, 2024 노벨 문학상 수상의 순간
2024.12.11by 오기쁨
-
패션 트렌드
제니부터 헤일리 비버까지! 너도나도 입고 있는 단호한 치마
2024.12.11by 이소미
-
패션 트렌드
2025년 트렌드를 알기 위해선 50년 전 과거를 돌아봐야 한다?
2024.12.10by 안건호
-
패션 트렌드
영국 '보그' 에디터 선정 스파 브랜드 최고의 청바지 8
2024.12.14by 황혜원, 장성실, Julia Storm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