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

프리즈 서울·키아프 위크! 아트 러버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전시 리스트

2022.09.01

by 이정미

    프리즈 서울·키아프 위크! 아트 러버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전시 리스트

    프리즈 서울 및 키아프 개최를 기념해 이번 주 서울 전역에서 수준 높은 전시가 동시다발적으로 시작됩니다. 아래 리스트를 참고해 취향에 따른 아트 호핑을 즐겨보세요!

    #국제갤러리 #이승조 #양혜규

    국제갤러리는 9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한국의 기하학적 추상회화를 선도한 화가 이승조의 개인전을 서울점에서 개최합니다. 또한 8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부산과 서울에서 양혜규 작가의 프레젠테이션을 동시에 선보입니다. 부산점에서는 ‘의사擬似-합법’이라는 제목으로 펼쳐지며, 서울점의 한옥 뷰잉룸에서는 ‘황홀망恍惚網’ 연작을 소개합니다.

    #페이스갤러리 #아드리안게니 #팀랩

    오설록과 협업해 1층에 티하우스 공간을 추가로 오픈하며 복합 예술 공간으로 새 단장하는 페이스갤러리에서는 9월 2일부터 아드리안 게니와 팀랩의 전시가 열리는데요. 아드리안 게니 개인전은 2층과 3층에서 10월 22일까지, 팀랩의 전시는 1층 전면 전시 공간에서 10월 29일까지 만나볼 수 있습니다.

    #타데우스로팍 #안젤름키퍼

    타데우스로팍 서울이 기획한 안젤름 키퍼의 개인전 <지금 집이 없는 사람(Wer jetzt kein Haus hat)>에서는 라이너 마리아 릴케의 시로부터 영감을 얻어 제작한 신작 회화와 설치 작품을 확인하세요. 9월 1일부터 10월 22일까지.

    #리만머핀 #맥아서비니언

    출생증명서, 주소록과 같은 개인적인 문서나 사진 위에 오일 스틱으로 그리드 패턴을 그리는 자전적 추상 작업으로 잘 알려진 작가 맥아서 비니언의 대표 연작과 신작을 소개하는 개인전 <DNA:Study/(Visual:Ear)>이 리만머핀 서울에서 진행됩니다. 9월 1일부터 10월 22일까지.

    #갤러리현대 #케니샤프

    경쾌한 제목이 시선을 끄는 케니 샤프의 스페셜 프로젝트 <새로운! 지금! 좋은!>이 갤러리현대 강남 스페이스에서 열립니다. 그가 한국 관람객을 위해 특별히 제작한 회화와 조각 신작 20여 점을 만날 수 있다고 하는군요. 8월 30일부터 9월 24일까지.

    #아트선재센터 #코라크릿아룬나논차이

    아트선재센터는 태국의 현대미술가 코라크릿 아룬나논차이의 국내 첫 개인전을 준비했습니다. 지난 2021년 광주비엔날레에서 호평받은 ‘죽음을 위한 노래’와 함께 영적인 세계와 물질적 세계의 접속을 표현한 ‘삶을 위한 노래’를 선보입니다. 8월 30일부터 10월 30일까지.

    #쾨닉서울 #마티아스바이셔

    쾨닉 서울의 <Mirrors and Things>는 독일 화가 마티아스 바이셔의 국내 첫 개인전으로, 실내 공간을 묘사하는 그의 대표적인 작업 시리즈 신작 12점을 공개합니다. 9월 1일부터 10월 9일까지.

    #오프닝 #THEPRESENT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3에 새롭게 등재된 오프닝은 이우환, 박서보 등의 작품을 설치해 소개해온 곳으로, 한국 현대미술과 미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와인 바입니다. 두 번째로 진행되는 기획 전시 <The Present>를 통해 동시대 현대미술 작가 그라플렉스, N5BRA, 헤르난 바스, 옥승철, 샘바이펜 등의 작품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8월 29일부터 9월 8일까지.

    #페레스프로젝트 #레베카애크로이드

    조각과 회화, 설치 분야를 넘나들며 이동과 추방, 여성과 신체를 주제로 작업하는 레베카 애크로이드의 아시아 첫 개인전 <Fertile Ground>를 페레스 프로젝트 서울에서 개막합니다. 8월 30일부터 10월 13일까지.

    미술 산책 가볼까? 삼청로 새 전시 3

    한국 현대미술이 궁금하다면, 반드시 봐야 하는 전시 3

    도산공원에 등장한 페로탕 

    프리랜스 에디터
    이정미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