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스트레스를 정복하자

2023.01.02

by 오기쁨

    스트레스를 정복하자

    만병의 근원이자 일상의 일부가 되어버린 스트레스! 반복되는 일상에서 유난히 스트레스가 폭발하는 날이 있죠. 회사 상사가 이유 없이 괴롭힌다거나, 업무량이 과하게 늘었다거나, 해도 해도 티가 나지 않는 집안일이 쌓였을 때 우리는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스트레스가 쌓인 상태로 방치하면 몸도, 마음도 병들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에 압도당하지 않도록 안전장치를 준비해두는 것도 도움이 되겠죠. 일상생활에서 스트레스를 다스리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자기 관리 게을리하지 않기

    자기 관리 루틴을 유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하루 30분 산책을 하고, 하루 한 끼는 건강하게 먹고, 자기 전 감사했던 일을 한 줄 적어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해요. 사소한 행동처럼 여겨질 수 있지만, 내면의 에너지를 재충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5분의 취미 만들기

    바쁘디바쁜 현대사회에서 취미 생활은 사치라고 여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하루에 딱 15분만이라도 모든 것을 잊고 몰두할 수 있는 ‘재미있는 일’을 찾아보세요. 그림을 그리거나, 요리를 하거나, 음악을 들어도 좋습니다. 자전거를 타거나 요가를 하는 등 활동적인 일도 좋고 ‘덕질’도 괜찮아요. 좋아하는 활동을 찾아 15분간 집중하고 즐기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는 해소됩니다.

    호흡 조절하기

    스트레스를 받으면 보통 호흡의 깊이가 얕아집니다. 이럴 때는 의식적으로 숨을 깊이 들이마시고 내쉬는 연습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4초간 들이마시고, 6초간 천천히 숨을 뱉어보세요. 마음이 서서히 안정되면서 한층 진정될 거예요.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서)
    포토
    Pexel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