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칼바람으로부터 입술 지키는 방법 5가지

2022.12.29

by 김초롱

    칼바람으로부터 입술 지키는 방법 5가지

    @lauraharrier

    살갗을 베어버릴 듯한 칼바람이 부는 요즘 가장 고통받는 부위는 바로 입술입니다. 피부층이 얇은 데다 땀샘과 피지선이 없기 때문에 온도나 습도 변화에 가장 먼저 반응하죠. 립밤 하나만 믿어서는 안 될 일! 촉촉하고 부드러운 입술 만드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rhode

    부드럽게 각질 제거하기

    각질이 생겼을 때 무조건 잡아 뜯거나 침을 묻혀서는 안 됩니다.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침투해 염증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죠. 특히 습관적으로 침을 바르는 사람들은 각질이 수시로 발생하고 벗겨지며 화끈거리는 탈락성 입술염이 생기기 쉬워요. 그러니 꼭 립 스크럽 제품으로 부드럽게 각질을 닦아주세요. 립 스크럽 대신 바셀린을 듬뿍 발라 각질을 불린 뒤 립 메이크업 직전에 면봉으로 살살 문질러 제거해도 좋습니다.

    립 제품 성분 살피기

    립 제품에 입술을 자극하는 성분이 있는지 살펴보세요. 입술을 도톰하게 만들어주는 멘톨 성분 때문에 사람에 따라 각질 상태가 더 악화되거나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시어버터, 세라마이드, 히알루론산 성분의 제품을 듬뿍듬뿍 발라주세요.

    Unsplash

    충분한 수분, 비타민 공급하기

    가능한 한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체내 수분이 부족하면 미네랄 균형이 깨져 입술이 쉽게 건조해지거든요. 커피를 두 잔 이상 마시는 습관도 피부에는 독입니다. 커피 대신 물과 허브티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재생에 효능이 있는 비타민 B가 부족해 입술에 염증이 생기는 경우도 있으니 비타민도 꼭 보충해주세요.

    Unsplash

    가습기로 적정 습도 유지하기

    겨울, 특히 밤사이 난방 기기로 인해 실내는 더 건조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겨울철 실내 습도는 30~50%로 유지해주세요. 자는 동안 가습기를 틀어두거나 젖은 수건을 걸어두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rhode

    자외선 차단 효능이 있는 립 제품 사용하기

    외출할 때 얼굴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면서 왜 입술엔 바르지 않을까요? 아무리 마스크로 코와 입을 가려도 자외선은 마스크를 뚫을 정도로 강력합니다. 대부분의 마스크는 SPF 7 정도의 효과밖에 없거든요. 립밤을 선택할 때는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프리랜스 에디터
    김초롱
    포토
    각 인스타그램, Unsplash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