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옷장 섭외 1순위 컬러, 카멜!

Fashion

2023 옷장 섭외 1순위 컬러, 카멜!

2023-01-05T11:14:15+00:00 2023.01.03|

이미 코트로 제 몫을 야무지게 챙긴 카멜 컬러가 올해는 더 많은 영역을 정복할 예정입니다.

2023 S/S 컬렉션에서 모두가 작정했다는 듯 런웨이를 카멜 컬러로 물들였거든요. 게다가 대부분의 룩이 모두 올 컬러 룩이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패션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카멜 컬러로 뒤덮일 예정이란 뜻이죠.

Miu Miu S/S 2023 RTW

카멜 하면 자동 검색어처럼 떠오르는 아이템은 코트입니다. 고전 중의 고전이죠. 미우미우는 얇은 트렌치코트 스타일의 코트에 과감한 워싱이 들어간 크롭트 톱을 매치해 룩에 재미를 더했습니다.

Hermès S/S 2023 RTW

하지만 가장 시선을 끈 것은 에르메스입니다. 튼튼하고 매끈한 레더 소재에 따뜻한 기운 가득한 카멜 컬러라니! 여기에 케이프 형태의 코트, 점프 수트 등 아웃도어 스타일에 제격인 아이템을 선보였습니다. 덕분에 카멜 컬러에서 전에 없던 경쾌한 기운이 느껴지죠.

Stella McCartney S/S 2023 RTW

계절을 가리지 않는 만능템 블레이저도 카멜색으로 칠했습니다. 블랙이나 그레이에 비해 부드러운 인상이군요. 캐주얼 패션뿐 아니라 격식 있는 자리에도 잘 어울리겠습니다. 특히 스텔라 맥카트니처럼 가벼운 미니 드레스와 함께 매치하면 드레시한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겠죠?

Tod’s S/S 2023 RTW

Max Mara S/S 2023 RTW

올해도 어김없이 니트웨어가 큰 사랑을 받겠습니다. 카멜 컬러의 우아함에 가장 잘 어울리는 텍스처를 지닌 아이템이기도 하고요. 토즈처럼 루스한 맛을 살려도, 막스마라처럼 타이트한 톱과 슬림한 스커트 셋업으로 드라마틱한 실루엣을 연출해봐도 좋겠습니다.

Stella McCartney S/S 2023 RTW

데님까지 정복한 카멜! 컬러가 지닌 중성적 매력이 이때 빛을 발하는군요. 캐주얼한 스트리트 무드의 아이템도 아주 담백하게 소화해냅니다. 특유의 기품은 여전하고요.

Prada S/S 2023 RTW

Fendi S/S 2023 RTW

스타일링에 참고하기 좋은 룩입니다. 카멜 컬러가 주는 원숙함이 부담스럽다면 이렇게 팝한 네온 컬러로 포인트를 주면 되죠. 상대적으로 올드한 분위기를 상쇄할 수 있거든요. 블랙이나 그레이에 비해 요란한 느낌 없이 자연스레 녹아들어 더욱 마음에 드는 스타일링입니다.

올해, 어떤 스타일에든 느긋하지만 확실하게 생기를 불어넣어줄 컬러, 카멜! 핵심은 올 컬러 룩으로 스타일링하는 겁니다. 컬러 매치 대신 아이템 선정에 더 힘을 기울여보자고요. 마침 겨울입니다. 연습하기 딱 좋은 때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