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헤어 변신을 고민하고 있다면, 2023 헤어 트렌드

2023.01.18

by 김초롱

    헤어 변신을 고민하고 있다면, 2023 헤어 트렌드

    2022년에는 마치 어린 시절로 돌아간 듯한 헤어스타일이 트렌드를 주도했어요. 다양한 방식으로 땋아 내린 브레이드 헤어, 시선을 강탈하는 얼굴보다 큰 헤어 액세서리, 세상 모든 컬러를 흡수한 듯한 레인보 컬러링까지. 그렇다면 2023년에는 어떤 스타일을 해볼까요? 새로운 트렌드를 한번 모아봤습니다.

    업두의 변주

    @jennierubyjane

    @jennierubyjane

    @aespa_official

    올해는 업두 스타일에 자신의 예술적 감각을 모두 쏟아부어도 되겠어요.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묶어 올리면 되거든요. 슬릭하게 넘긴 뒤 돌돌 말아 끝부분만 새 꽁지처럼 살려주는 일명 ‘까치 번 헤어’는 기본 중의 기본. 제니처럼 리본 액세서리 대신 아예 리본 번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또는 에스파 닝닝처럼 업 두 헤어와 베이비 브레이드를 결합한 스타일도 좋겠어요.

    날렵한 박스 보브

    @kyo1122

    @gominsi

    단발병은 여전히 1분에 한 번씩 우리를 괴롭힙니다. 자를까? 말까? 단발로 변신할 거라면 박스 보브 스타일을 추천해요. 태슬 컷이라고도 부르는 박스 보브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인기를 끌 예정이거든요. 시크하고 도도함을 뽐내기에 딱! 층 없이 쳐낸 슬릭한 디자인이 매력이기에 모발을 곧게 펴주는 스트레이트너는 필수입니다.

    촘촘한 히피 컬

    @hi_sseulgi

    @official_g_i_dle

    촘촘한 히피 컬이 돌아왔습니다. 뿌리부터 얇은 컬을 촘촘하게 넣은 덕분에 자유분방하고 사랑스러운 무드가 가득할 예정! 가장 중요한 것은 허리까지 길게 내려온 롱 헤어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는 것. 적당한 길이로는 히피 컬의 매력이 살아나지 않는다는 걸 명심하세요. 레드벨벳 슬기나 (여자)아이들의 슈화처럼요.

    시크한 웻 헤어

    @39saku_chan

    글레이즈 도넛 네일, 젤리 스킨의 연장선상일까요? 비현실적으로 반짝이는 젖은 스타일링을 자주 보게 될 전망이에요. 웻 헤어는 모든 메이크업을 돋보이게 하는 마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진한 스모키 눈매와 매치하면 펑키함을 살릴 수 있고, 맨 얼굴처럼 보이는 말간 메이크업과 함께하면 시크함의 정점을 찍죠. 스타일링도 마찬가지. 촉촉이 젖은 머리를 슬릭하게 넘기든, 웨이브를 살리든 마음 가는 대로 하세요.

    점점 많아지는 레이어

    지난 시즌엔 턱 라인에 맞춰 한 번만 잘라낸 히메 컷을 많이 했다면 올해는 층을 많이 내 깊어진 레이어드 컷이 인기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부드럽게 층을 이어서 내면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낼 수 있고, 불규칙하고 거칠게 층을 내면 힙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어요. 반곱슬처럼 컬이 조금만 있다면 머리를 말리는 것만으로 스타일이 살아나죠.

    프리랜스 에디터
    김초롱
    포토
    각 인스타그램, 트위터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