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살충제 함유량이 가장 적은 과일과 채소 15가지

2023.10.26

by 황혜원

  • Jeanne Ballion

살충제 함유량이 가장 적은 과일과 채소 15가지

살충제로부터 가장 안전해 건강한 식단에 적합한 과일과 채소는 무엇일까요? 프랑스 <보그>가 소개한, 건강한 식단을 위해 참고해야 할 식품 목록을 소개합니다.

@liuwenlw

2022년 프랑스 가정에서 소비하는 유기농 농산물의 비율은 전체 대비 평균 6.1%였습니다. 유기농이 건강한 식습관 측면에서 훨씬 더 큰 이점을 제공함에도 유기농에 대한 투자가 저조합니다. 유럽 법률에 따라 유기농 농산물은 합성 화학물질(살충제, 비료, 제초제 등), 유전자 변형 농산물(GMO)을 배제해야 하며, 동물 복지(운송, 사육 조건, 도축 등)를 지켜야 합니다. 무관용 원칙으로 건강한 신체에 완벽한 고품질 제품임을 인증하죠. 유기농 인증을 받지 않은 과일과 채소는 농약으로 처리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독성 화학물질과 오염된 농업에 대한 연구를 전문으로 하는 미국 활동가 단체인 환경 워킹 그룹(Environmental Working Group)은 화학물질에 노출된 농산물이 건강에 미치는 위험성을 경고합니다. 이 단체는 매년 세계에서 가장 널리 소비되는 46가지 과일과 채소를 분석해 살충제에 가장 많이 노출되는 과일과 채소(딸기, 시금치, 케일 등)부터 가장 안전한 과일과 채소의 순위를 매겨 ‘클린 15’라 부르는 보고서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liuwenlw

살충제로부터 가장 안전한 15가지 식품
클린 15라 불리는 2023 EWG 가이드는 46개 과일과 채소의 4만6,569개 미국 농무부 샘플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그중 살충제 함량이 가장 적은 15가지 식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아보카도
2. 옥수수
3. 파인애플
4. 양파
5. 파파야
6. 완두콩(냉동)
7. 아스파라거스
8. 허니듀 멜론
9. 키위
10. 양배추
11. 버섯
12. 망고
13. 고구마
14. 수박
15. 당근

Jeanne Ballion
사진
리우웬 인스타그램
출처
www.vogue.fr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