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아이템

맛있는 이 가방이 올봄 가장 탐나는 액세서리!

2024.04.04

by 황혜원

    맛있는 이 가방이 올봄 가장 탐나는 액세서리!

    크루아상 백은 지금 어디에나 있습니다.

    Getty Images

    작년 4월, 패션 플랫폼 리스트(Lyst)는 2023년 1분기 ‘가장 인기 있는 제품’으로 유니클로의 라운드 미니 숄더백을 선정했습니다. 한화 1만9,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은 물론 다양한 컬러감에 어디든 잘 어울리는 덕에 틱톡을 점령하면서 북미 어디서든 볼 수 있는 제품이 됐죠. 이 나일론 슬링백의 인기는 실용적인 액세서리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를 대변합니다. 숄더, 크로스 등 착용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가볍다는 점이 이동의 즐거움을 선사하죠. 동그란 곡선 실루엣에 보기 좋게 구겨지는 재질은 헐렁한 백의 유행과 결을 같이합니다.

    Lemaire 2024 S/S RTW
    Sunnei 2024 F/W RTW

    현재 유행 중인 백을 정리해보자면, 슬라우치 슬링백 정도 될까요? 트렌드를 선도한 건 르메르의 ‘크루아상’ 백입니다. 이 매력적인 이름 덕분에 가방이 더 널리 알려졌으며(물론 그 전에 루이 비통의 크루아상 백도 있습니다), 부드러운 가죽과 데님, 코팅 코튼, 나일론까지 다양한 소재와 컬러로 출시하며 카메라 백을 제치고 브랜드의 아이코닉 백으로 등극하기에 이르죠.

    최근 국내에서 크루아상 백의 인기가 급격히 높아진 배경에 제니 효과가 있었음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지난해 11월 제니가 런던 여행 중 올린 사진을 보면, 그녀 특유의 감각적인 캐주얼함이 라지 사이즈 크루아상 백과 어우러져 귀여운 무드를 자아내죠. 덕분에 가방에 대한 관심도 다시 높아졌습니다.

    @jennierubyjane
    @jennierubyjane
    @jennierubyjane

    다만 한 가지만 명심하세요! 슬라우치 슬링백의 만족도는 가방 크기에 달려 있습니다. 제니처럼 넉넉한 사이즈의 백도 있지만, 크기에 맞춰 물건을 넣다간 실루엣도 어깨도 망가집니다. 과하게 채우지 않는 것이 스타일링 비결!

    마음에 꼭 맞는 완벽한 백을 찾아보세요.

    Getty Images
    포토
    Getty Images, Instagram,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