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슈퍼 이끌림! 데뷔곡으로 빌보드에 이름 올린 아일릿

2024.04.17

by 오기쁨

    슈퍼 이끌림! 데뷔곡으로 빌보드에 이름 올린 아일릿

    따끈따끈한 신인, 하이브의 막내 그룹 아일릿이 벌써 빌보드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illit_official

    16일 빌보드에 따르면, 아일릿의 데뷔곡 ‘Magnetic’이 빌보드 메인 차트인 ‘핫 100’에 91위로 당당히 진입했습니다. K-팝 역사에서 데뷔곡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에 이름을 올린 건 아일릿이 처음이죠.

    지난달 25일 데뷔한 아일릿은 해당 차트에 가장 빨리 이름을 올린 K-팝 가수라는 기록도 갖게 되었습니다. 소속사 빌리프랩은 “아일릿처럼 신인이면서 비영어권 가수인 경우 낮은 인지도로 현지 라디오 에어플레이 등에서 점수를 얻기 어려워 진입 장벽이 매우 높다”며 “아일릿은 이런 장벽을 한 번에 뛰어넘은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illit_official

    ‘Magnetic’은 공개 이후 틱톡, 유튜브 쇼츠 등 숏폼에서 먼저 반응을 불러일으켰죠.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재치 있는 후렴구 덕분에 한번 들으면 기억에 남는 곡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귀여운 안무도 한몫했는데요, 통통 튀는 엉뚱한 모습을 표현한 힙합 스텝과 리듬감 있는 동작으로 따라 하기 좋은 안무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일릿은 후속곡 ‘Lucky Girl Syndrome’으로 다음 활동을 이어갑니다. ‘Magnetic’의 슈퍼 이끌림에 이은 다음 행보도 기대되는군요.

    포토
    @illit_official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