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빌보드 장악한 헌트릭스 ‘GOLDEN’

2025.08.12

빌보드 장악한 헌트릭스 ‘GOLDEN’

완벽한 ‘혼문’이 완성됐습니다. 혼문은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 등장하는 것으로, 세상을 보호하는 일종의 방어막입니다. 악귀로부터 사람들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죠. 극 중 걸 그룹 ‘헌트릭스’의 음악을 통해 많은 이들의 마음에서 뿜어져나온 유대감이 곧 혼문이 되어 세상을 지킵니다.

악귀로부터 세상을 지키기 위한 임무를 수행하는 걸 그룹 헌트릭스. Netflix
혼문 앞에 무너지는 악귀들. Netflix

지금 세상은 완벽한 ‘GOLDEN’ 혼문에 둘러싸였습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주제가 ‘GOLDEN’이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HOT 100’ 1위에 올랐거든요! 현지 시각으로 11일, 빌보드는 ‘GOLDEN’ 순위가 전주보다 한 단계 높아져 차트 정상에 올랐다고 밝혔습니다. 많은 이들이 ‘GOLDEN’을 듣고 있으니, 실제로 골든 혼문이 완성된 셈이죠.

‘GOLDEN’은 <케이팝 데몬 헌터스> 속 K-팝 걸 그룹 헌트릭스(HUNTR/X)의 곡입니다. 더블랙레이블의 프로듀서 테디, 24가 작곡했으며,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출신 작곡가 이재(EJAE), 미국 뉴저지 출신 오드리 누나(Audrey Nuna), 서울 출신 래퍼 겸 싱어송라이터 레이 아미(Rei Ami)가 보컬을 맡았죠. 시원시원한 고음과 중독성 강한 멜로디, 가슴을 벅차오르게 만드는 곡의 진행까지 K-팝의 정체성을 가득 담은 곡입니다. 가사에는 ‘어두워진 앞길 속에’, ‘영원히 깨질 수 없는’, ‘밝게 빛나는 우린’과 같은 한국어 가사도 일부 포함되었습니다.

Netflix

지금까지 빌보드 ‘HOT 100’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K-팝 가수는 방탄소년단과 방탄소년단 멤버 지민, 정국뿐이었습니다. 여성 가수가 부른 K-팝으로 해당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한 건 ‘GOLDEN’이 최초이기도 하죠. 비록 가상의 걸 그룹이긴 하지만, 헌트릭스는 이번 1위로 2001년 데스티니스 차일드 이후 24년 만에 1위를 차지한 3명 이상의 걸 그룹으로 역사를 새롭게 썼습니다. 일단 들으면 계속해서 귓가를 맴도는 ‘GOLDEN’, 지금 한번 더 들어야 할 타이밍이네요!

포토
Netflix, Youtube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