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트렌드

Eyebrow Grooming

2016.10.13

by VOGUE

    Eyebrow Grooming

    잘 다듬은 눈썹이 주는 효과는 참으로 놀랍다. 얼굴형의 단점을 보완해줄 뿐 아니라, 생얼에 자신감을 불어넣어주며, 인상을 좋아보이게 하니까. 완벽한 눈썹을 완성하고 싶다면 여기 적은 몇 가지 법칙만 기억하면 된다.

    Brow Shaping Steps

    눈썹 손질에도 요령이 필요하다. 아이브로 그루밍 베이식 스텝.

    Edun Womenswear Backstage, New York, Spring/Summer 2015. Copyright James Cochrane September 2014. Tel +44 (0)7715169650 james@jamescochrane.net

    STEP 1 아이브로 펜슬처럼 일자로 쭉 뻗은 물건을 세로로 들고 콧방울 바깥 부분과 일직선으로 만나는 부분을 눈썹 앞머리로 정한다. 펜슬로 양 눈썹의 시작을 표시해두고 콧대가 눈썹 중앙에 위치하는지 확인한 후 지운다. 코가 큰 편이라면 중심점을 콧방울 중앙으로 이동시키며 적당한 위치를 잡는다.

    STEP 2 눈썹 산은 콧방울 바깥쪽에서 동공 중앙을 지나는 선과 닿는 지점에 위치해야 한다. 대략 2/3지점쯤 자리하면 되는데, 어찌 되었건 정중앙에 오는 무지개 모양은 최악이다.

    STEP 3 펜슬을 수직으로 세워 잡고 콧방울 바깥쪽에서 시작해 눈꼬리를 지나는 선에 닿는 지점을 눈썹 꼬리로 정한다. 얼굴이 둥근형일 땐 눈썹 꼬리가 귀 라인, 사각형일 땐 귀 중앙, 긴형일 땐 귀보다 조금 위쪽을 향하게 위치를 조절한다. 아이 펜슬로 점을 찍어 표시해두면 라인 뒤로 자란 모를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ddaef

    Face & Brow

    얼굴형에 맞는 눈썹 모양을 찾아보자. 착시 효과를 일으켜 단점을 커버해준다.

    afwef

    5 Tips for the Perfect Brow

    많은 소녀들이 공감할 눈썹 고민을 해결할 차례!

    Paul Smith womenswear backstage,  London, Spring/Summer 2015. Copyright James Cochrane September 2014. Tel +447715169650 Email james@jamescochrane.net

    1 눈썹 군데군데 빈 공간이 있다. 
    SOLUTION 밀착력을 높이는 아이브로 왁스와 숱이 풍성해 보이게 하는 파우더를 섞어 눈썹 결 방향으로 피부에 밀착시키듯 바른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빈 공간이 채워지면서 선명해진 눈썹이 오래 유지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2 아침에 눈썹을 공들여 그려도 오후가 되면 흐릿해진다.
    SOLUTION 이건 눈썹의 모근 주위에서 분비되는 유분 때문이다. 눈썹을 그리기 전 파우더로 눈썹과 그 주변을 가볍게 눌러 유분기를 제거할 것! 그런 다음 매트한 아이브로 펜슬로 눈썹을 그리는 게 안전하다. 오랫동안 모양을 유지하고 싶을 땐 클리어 브로 마스카라로 컬러를 코팅한다.

    3 눈썹 모양은 마음에 드는데, 눈이 처져 보인다.
    SOLUTION 아이브로 하이라이터로 눈썹에 리프팅 효과를 주자. 눈썹 산에서 꼬리로 연결되는 눈썹 아랫부분에만 하이라이터를 두세 번 터치한 후 납작 브러시(혹은 손가락)로 경계선을 풀어주는 게 방법. 눈썹 위까지 하이라이터를 바르면 오히려 눈이 작고 부어 보일 수 있으니 생략한다.

    4 눈썹이 길어서 라인 아래로 지저분하게 내려온다.
    SOLUTION 눈썹 커팅이 절실한 시점! 브로 브러시로 눈썹을 위에서 아래로 빗은 후 라인을 벗어나는 긴 모는 미니 가위로 잘라낸다. 그런 다음 눈썹 산에서 꼬리로 연결되는 눈썹 모를 브러시로 살짝 눌러 라인이 불분명하게 느껴지는 부분의 모만 2~3mm 정도 정리한다. 눈썹은 앞머리보다 꼬리 쪽 길이를 좀 더 짧게 잡아야 훨씬 자연스러워 보인다.

    5 눈썹 색이 진해서 얼굴이 답답해 보인다.
    SOLUTION 그렇다고 밝은 컬러로 눈썹을 그리면 오히려 지저분해 보일 수 있다. 한 톤 정도 밝은 아이브로 파우더 혹은 마스카라로 눈썹을 결대로 쓸어주며 부드럽게 음영만 더할 것.

    Must Have

    아이브로 그루밍에 필요한 모든 것.

    browz

    POWDER 눈썹 색과 가장 비슷한 색을 내는 게 장점이다. 눈썹 중간에서 시작해 꼬리, 그 다음 앞부분의 모양을 잡으면 되는데, 간격을 짧게 잡고 가볍게 밀듯 힘을 줘 그리는 게 노하우다. 그런 다음 브로 브러시(혹은 같은 효과를 주지만 가격은 훨씬 착한 칫솔)로 색을 연하게 정리하면서 결을 깔끔하게 정리한다.

    1 지속력이 뛰어난 컬러 파우더와 외곽선을 깔끔하게 잡아주는 픽싱 왁스로 구성되었다. 클리오의 ‘킬 브로우 콘테 파우더 키트’. 가격 2만원(2g×2, 1g). 2 자연스러운 색상을 만들 수 있다. 샤넬의 ‘르 쑤르씰 드 샤넬’. 가격 9만원(5g).


    MARKER 타투 효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장본인. 틴트처럼 컬러가 피부에 스며들어 방금 그린 듯 또렷한 눈썹이 오랜 시간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3 타투한 듯 선명하게 그려진 눈썹이 일주일간 지속된다. 페리페라의 ‘홀리 딥 브로우 타투 마커’. 가격 1만3천원(4g). 4 즉각적인 틴티드 효과로 또렷한 눈썹을 최소 2일간 유지할 수 있다. 에스쁘아의 ‘브라우 킵 틴트’. 가격 1만5천원(0.6g).


    HIGHLIGHTER 눈썹 위아래에 은은한 광택을 줘 눈썹 모양을 부각시키고, 즉각적으로 리프팅시키고 싶을 때 사용한다. 눈썹 아래쪽 아치 라인을 따라 바른 후 손으로 두드리듯 부드럽게 펴주는 게 방법.

    5 오이스터 핑크색 펜슬이 입체적인 눈매 연출을 돕는다. 베네피트의 ‘하이 브라우’. 가격 3만2천원(2.85g).


    PENCIL 눈썹을 한 올 한 올 채우듯 섬세하게 그리는 데 이만한 것도 없다. 파우더보다 좀 더 진하게 발색되는 것도 장점이라면 장점! 너무 진해졌을 땐 면봉에 리무버를 묻혀 가볍게 지워내며 농도를 조절한다. 특히 눈썹 앞머리를 진하게 표현하면 인상이 강하다 못해 화난 듯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할 것.

    6 뭉침 없이 정교하게 그려지는 펜슬과 눈썹에 코팅막을 형성하는 마스카라가 세트로 구성되었다. 에스쁘아의 ‘듀얼 브라우 디자이닝 펜슬’. 가격 1만2천원(0.2g, 2.5g). 10 고농축 파우더 포뮬러로 강도를 조절하며 부드럽게 눈썹을 그릴 수 있다. 바닐라 코의 ‘아이 러브 파우더리 아이브로우 펜슬’. 가격 1만2천원.


    TOOLS 트위저는 팁 끝이 사선으로 되어 눈썹을 한 올씩 정교하게 뽑을 수 있는 슬랜트 타입이 좋다. 또한 아이브로 디파이너 브러시는 왁스나 파우더를 바르기 가장 좋은 도구로, 모가 짧고 뻣뻣할수록 눈썹 라인을 살려 색을 입히기 적합하다. 마스카라처럼 나선형으로 생긴 브러시는 눈썹 결을 정리하거나 진하게 그린 색을 연하게 만들 때, 그리고 미니 가위는 눈썹 라인 위아래에 지저분하게 자란 눈썹을 깔끔하게 정리할 때 필요하다.

    7 짧은 눈썹까지 세밀하게 제거할 수 있다. 베네피트의 ‘슬랜트 트위저’. 가격 4만2천원. 8 미세한 솜털까지 깔끔하게 정리해준다. 쓰리컨셉아이즈의 ‘브로우 레이저’. 가격 2천5백원. 9 눈썹 길이를 일정하게 맞춰 자를 수 있다. 에뛰드하우스의 ‘미니 브라우 클래스 커팅 가위’. 가격 4천5백원.


    MASCARA 흐리고 숱 없는 눈썹을 선명하고 도톰하게 연출해주는 효과가 있다. 마스카라처럼 생겼지만 색소가 적고 농도가 옅다. 처음엔 양을 조절하기도, 색을 입히기도 어렵지만 한번 적응하면 중독될지도 모른다.

    11 끈적임 없이 눈썹 결을 살려준다. 디올의 ‘디올쇼 브로우 스타일러 젤’. 가격 3만4천원(2.2ml). 12 투명한 겔이 눈썹 모양과 컬러를 오랫동안 유지시킨다. 더 브로우갤 by 벨포트의 ‘워터 레지스턴트 아이브로우 겔’. 가격 2만8천원(6.5ml). 13 뭉침 없이 깔끔한 눈썹 연출을 돕는다. 메이블린 뉴욕의 ‘패션 브로우 컬러링 마스카라’. 가격 1만4천원대(7.7ml)

    (본 기사는 <보그 걸> 2015년 6월호 ‘Eyebrow Grooming’ 기사를 재구성하였습니다.)

      에디터
      정애경 (보그 걸 에디터)
      포토그래퍼
      JAMES COCHRANE, LEE HO HYUN
      도움말
      정은경(베네피트 코리아 수석 브로 아티스트)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