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위별로 살 찌는 음식이 따로 있다?
아무리 열심히 운동해도 좀처럼 사이즈가 줄어들지 않는 부위가 있다고요? 아래 리스트를 보고 특정 음식을 너무 많이 섭취하고 있는 건 아닌지 되짚어 보세요. 부분 비만을 유발하는 주범은 분명 존재합니다.

어깨
켄달처럼 예쁜 어깨를 원하나요? 그렇다면 우리 돈까스, 치킨과는 영원히 이별하기로 해요. ‘단백질을 튀긴’ 음식들은 어깨를 둔탁하게 만드는 주범입니다. 어깨주변의 어혈을 뭉치게 하고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이죠. 눈 앞에 닥친 슬리브리스 계절을 위해, 어깨 주위에 마사지 오일을 발라 뭉친 어혈을 부드럽게 풀어주면 여성미가 조금씩 살아날 거에요.

팔과 겨드랑이 안쪽
동물성 버터와 생크림, 아이스크림과 같은 순수 지방류는 팔뚝을 두껍게 하는 대표적인 음식이랍니다. ‘식후 땡’을 아이스크림으로 해결하는 사람치고 팔 얇은 사람 본 적 있나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달콤함의 유혹을 버릴 수 없다면, 방법은 하나! 덤벨을 이용해 꾸준히 근력 운동을 하는 거에요. 팔에 근육이 있으면 지방이 흔들리지 않아 팔이 한결 얇아 보이거든요.

힙과 허벅지 사이
샐러드만 먹는데 왜 자꾸 엉덩이 둘레가 퍼지는지 모르겠다고요? 혹시 야채보다 드레싱 양을 더 많이 먹지 않나요? 혀를 자극하는 드레싱과 탄산음료는 엉덩이 밑 살을 포동포동하게 만드는 주범입니다. 나름 배변 활동을 돕기 위해 섭취하고 있는 요거트 역시 힙 주변의 셀룰라이트를 증가시키는 원인 중의 하나!조금이라도 길어 보이는 하체를 원한다면 드레싱과 탄산음료, 요거트와 안녕을 고하세요.

복부
복부 비만에 가장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는 음식은 흰쌀과 빵, 라면, 고구마 등의 탄수화물입니다. 다른 부위는 말랐는데 ‘중부 지방’에만 살이 찌는 사람의 경우, 그 원인의 팔할이 식탐과 과식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뱃살을 빼고 싶다면 점심 시간 이후로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하고 유산소 운동도 꾸준히 병행하는 길 밖에 없습니다.

허벅지
건강하지 못한 식습관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부위는 바로 허벅지. 허벅지를 살 찌게 하는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과자와 빵, 그리고 장조림 같은 식품이 있죠. 특히 장조림처럼 간이 센 고단백 식품의 경우 나트륨으로 인한 부종을 유발하기 쉬워요. 부종이 지속되면 림프액이 고이며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에 그대로 지방으로 변해버린답니다. 허벅지 살을 빼고 싶다면 바나나, 양배추 등나트륨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는 칼륨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섭취하세요.

무릎
스커트 룩을 망치는 두툼한 무릎, 빚어놓은 듯 예쁘고 날렵한 무릎으로 가꾸는 방법이 없을까요? 믿기 힘들겠지만, 초콜릿, 맥주와 절교하기만 해도 무릎 라인이 조금씩 달라진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특히 밤에 마시는 맥주는 하체 부종을 유발해 무릎 라인을 망치는 주범이라고 해요. 상당한 근육질 몸매임에도 불구하고 무릎 라인이 포근한 리한나, 어쩌면 손에서 절대 놓지 않는 맥주 때문일지도 모르겠네요.

종아리
오늘 밤 어떤 음식을 섭취하느냐가 내일 오전의 종아리 굵기를 좌우합니다. 하체 부종에 최악인 조미료와 소금은 종아리를 퉁퉁 붓게 하는 공공의 적! 내일 중요한 미팅이 있어 스커트를 입을 계획이라면 오늘 저녁만큼은 저염식으로 섭취하고 다리를 높이 올리고 자는 게 좋을 거에요. 부기만 빠져도 종아리 둘레가 최소 1cm는 얇아질 테니까요!

가슴
치즈나 치즈를 베이스로 한 가공식품에 들어있는 유지방은 가슴살을 찌우는 주범! 우유와 치즈 속에는 여성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는 성분을 포함한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어 가슴을 비대하게 만듭니다. 부담스러운 가슴 살과 상체가 풍만해 보이는 것이 고민이라면 과감히 유지방을 끊어보세요.
- 에디터
- 공인아
- 포토그래퍼
- Getty Images/ Imazins, Splash News
추천기사
-
패션 화보
손에서 놓을 수 없는 것
2025.04.21by 유정수
-
웰니스
하버드가 밝힌 저속 노화에 가장 좋은 식단
2025.04.25by 윤혜선
-
웰니스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눈에 좋은 식품 10
2025.04.24by 김현유, Alessandra Signorelli
-
웰니스
당신이 요즘 불안하고 불쑥 짜증이 밀려오는 이유
2025.04.14by 주현욱
-
웰니스
맛있고 단백질이 풍부한 이탈리아의 '가난한 치즈'
2025.04.13by 황혜원, Alessandra Signorelli
-
웰니스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과일과 견과류 먹기 가장 좋은 시간
2025.04.26by 장성실, Faye Remedios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