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에서 닭죽을 판다고? 전 세계 맥도날드에서 맛볼 수 있는 기이한 메뉴를 모았습니다. 1만원 이하로 즐기는 식도락 여행! 준비되셨나요?
호주(Australia)
Smokey BBQ Brekkie Roll
‘Brekkie’는 ‘Breakfast’의 호주식 표현인데, 이름에서도 알 수 있다시피 아침에만 즐길 수 있는 메뉴죠. 부드러운 브리오슈 스타일의 빵 속에 바싹 구운 베이컨, 달걀 프라이, 바비큐 소스, 호주산 체더 치즈, 토마토, 구운 양파가 들어갔답니다. 평소 기름진 음식으로 해장을 하는 오디언스라면 숙취 해소에 더없이 좋겠죠?
인도(India)
Veg McMuffin
소고기를 먹지 않는 나라, 인도에는 채식주의자들의 밀도가 높은 편인데요. 그 이유로 채소를 다져 넣은 패티에 부드러운 시금치, 옥수수를 추가해 건강하고 맛있는 아침 메뉴가 탄생했습니다.
말레이시아(Malaysia)
Bubur Ayam McD
‘부부르 아얌’이라고 불리는 이 메뉴는 대만, 홍콩 등 중화권 맥도날드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 특별 메뉴랍니다. ‘부부르’는 죽, ‘아얌’은 닭고기를 뜻하는데, 우리나라 음식으로 치면 ‘닭죽’과 가장 비슷한 맛이죠. 흰쌀로 만든 닭죽에 양파, 생강, 고추 등이 고명으로 올라가고 참기름도 마지막으로 뿌려주는데 맛본 지인들이 말하길 가격 대비 훌륭한 맛이라고 하네요.
Banana Pie
‘바나나 선데이 아이스크림’과 함께 특별 한정 메뉴로 판매 중인 바나나 파이! 바삭한 파이 안에 달콤한 바나나 퓌레가 가득 들었답니다.
일본(Japan)
Peach Smoothie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달콤한 복숭아! 여름 한정 메뉴로 퓌레 시럽을 사용하여 만든 스무디에 복숭아 과육을 큼직하게 잘라 토핑했습니다.
Shaka Shaka Chicken
우리나라 L사 ‘양념감자’의 치킨 버전이라고 할까요? 시즈닝 파우더를 치킨 위에 솔솔 뿌려 먹는 메뉴!
태국(Thailand)
Pineapple Pie
“태국에 놀러가면 꼭 파인애플 파이를 맛봐라”라고 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메뉴 중 하나죠? 바삭한 식감이 일품!
멕시코(Mexico)
McMollete
멕시코의 전통 아침 식사 ‘모예테’에서 착안해 만든 메뉴로, 플랫브레드처럼 생긴 납작한 빵 위에 토마토, 파프리카, 양파를 다져서 올리고 매콤한 소스를 얹은 메뉴랍니다.
노르웨이(Norway)
Chili Cheese Tops
치즈 스틱의 바삭한 버전! 매운 고추를 추가해 매콤하면서 깊은 치즈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한번 맛보면 멈출 수 없다”는 것이 노르웨이인들의 품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