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실루엣 긴급 처방, ‘홈트’에 주목!

2023.02.20

by VOGUE

    실루엣 긴급 처방, ‘홈트’에 주목!

    “오늘만 먹고 내일부터!”,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 이제 더 이상 물러날 곳이 없어요! 이제 운동 총력전에 돌입해야 할 때입니다.

    예로부터 전해져 오는 말이 있죠, “다이어트는 내일부터”하지만 내일이 계속되다 결국 휴가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오다니, 이거 실화인가요? 꼭 헬스장에 가지 않아도, 값비싼 트레이닝을 받지 않아도, 집에서 혼자 얼마든지 다이어트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는 ‘홈트’에 돌입 합시다.

    #비키니 복근

    스미홈트 박스미  @smitrui1t010


    라인은 물론 탄탄한 잔 근육이 잡힌 복근을 비키니와 함께 뽐내고 싶다면 박스미를 팔로잉할 것. 윗배와 아랫배, 러브핸들 등 구석구석 체지방이 자리 잡을 틈 없이 다양한 운동법을 배울 수 있어요.

    아래 뱃살을 빼는 힙리프트와 윗배를 자극해주는 헌드레드 컬업 동작을 반복해주는 영상. 꾸준히 따라 하다 보면 ‘명품 복근’은 곧 우리의 것!  


    영상에서의 동작을 습관처럼 10개씩 틈틈이, 하루 100개 채워준다면 3주 안에 복근 라인이 보인다고 해요. ‘작심삼일러’인 우리에겐 이 시간도 너무 길다고요? 포기하긴 일러요.

    복부 근육의 이완과 수축 반복은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 실질적으로 근육 라인이 생기지 않아도 숙변과 가스 제거로 인해 복부 팽만이 개선돼 허리둘레가 줄어든답니다.

      

    #신의영역 종아리

    발레핏 다이어트 한지영  @ballet_jy

    우아한 선을 만드는 발레와 근력과 파워를 키우는 피트니스를 접목시켜 만든 맨몸 운동인 발레핏은 속 근육을 단련해 슬림하고 탄탄한 몸매를 만들어주는 우아하고 정교한 트레이닝이에요. 특히 림프 순환과 틀어진 골반을 바로잡는 등, 아무리 살을 빼도 예쁜 몸매가 잡히지 않았던 분들을 위한 효과적인 다이어트 정보가 많아요.

     

    근육이 도드라지거나 발목이 두꺼운 다리는 부종 관리만 해도 일주일안에 매끈한 각선미를 가질 수 있죠. 하체 부종의 원인은 틀어진 골반에 있어요. 골반의 불균형은 상체와 하체의 순환장애를 일으키고 하체에 노폐물이 축적되는 원인이 된답니다. 운동 전후로 골반을 교정 스트레칭을 통해 좌우 밸런스를 맞춰주세요.  

    틀어진 골반을 교정했다면 이제 진짜 부종을 뺄 차례! 혈액순환을 도와 붓기를 잡아주는 동작이에요. 다리에 부종이 지속될수록 전신 부종, 하지정맥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순환 부족으로 피부 변색 등 여러 질환이 발생할 수 있으니 지체 말고 따라해 보세요!  

    #유산소 운동 #써킷 운동  

    주원홈트 김주원  @joo.won.kim

    50kg 감량 성공신화. 체지방 감량에 가장 효과적인 유산소 운동을 집에서 쉽게 할 방법이 필요하다면 당장 팔로잉! 운동 병아리들을 위한 다이어트 꿀팁부터 군살까지 모두 빼주는 스파르타 트레이닝까지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모든 다이어트방법이 있어요.

    층간소음 없이 전신 군살을 구석구석 날려버리는 주원홈트의 전신 써킷 플랜. 상체 운동과 하체 운동을 조합해서 전신을 모두 사용하는 근력 유산소 운동이에요. 20분 만에 온몸에서 땀이 주륵주륵 흐르는 것을 경험할 수 있으니 짧은 시간, 큰 효과를 내기 딱이죠!  

    강도 높은 유산소와 무산소 운동을 한 번에 하므로 체지방을 단번에 태워요. 3세트를 따라 하면 몸에 열이 후끈후끈!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키는데도 효과적이에요.    

    #에플 힙  

    1014 김사과 홈트 김은정  @applekim2

    김사과🍎🍏(@applekim2)님의 공유 게시물님,

    김사과🍎🍏(@applekim2)님의 공유 게시물님,

    그녀의 인스타그램엔 생생한 경험이 담긴 공감 백배 에피소드와 우울하고 짜증났던 상황을 긍정적으로 이겨낸 노하우가 담겨있어요. 건강한 몸은 하루 10분, 14일이면 충분하다고 합니다. 우리에게 남아있는 시간과 비슷해서 자꾸 눈이 가요.

    김사과🍎🍏(@applekim2)님의 공유 게시물님,

    힙업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운동인 스쿼트는 올바른 자세가 운동의 성패를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특히 상체를 낮출 때 몸이 앞으로 쏠리거나 뒤로 넘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제대로 따라 하면 2주 만에 애플 힙을 만들어줍니다.

    김사과🍎🍏(@applekim2)님의 공유 게시물님,

    건강한 신체의 가장 핵심적이고 중심적인 부분은 코어(Core). 신체 균형을 잡고 실질적인 힘을 쓰는 코어 근육이 잘 단련되어있어야 바른 자세와 운동 중 부상을 방지할 수 있어요. 성난 힙을 만들기 위해 기초를 다지는 느낌이랄까요?

    당신의 홈트 파트너는 누구인가요? 결정했나요? ‘이번에야 말로’ 빼고자 한다면 지금 당장 시작해 봅시다. 따뜻한 말로 위로해주고 운동을 격려해주는 당신의 ‘홈 트레이너’가 있으니까요.

      컨트리뷰팅 에디터
      양보람, 정다희
      포토그래퍼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