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내 On Top
데뷔 초 귀여움으로 무장하여 입덕을 유발하던 걸그룹 막내들이 언니들에게 뒤지지 않는 새로운 헤어 스타일로 돌아왔다.
‘이런 매력이 있었나?’
항상 그룹 내에서는 막내들이 귀여움을 담당하곤 했죠. 최근 헤어 스타일에 변화로 팔색조 매력을 뽐내고 있다구요! 따라 하고 싶은 그녀들의 스타일링, 지금 낱낱이 파헤쳐볼까요?
#염색파
EXID 정화
항상 새로운 스타일링으로 보는 재미가 쏠쏠한 그룹 EXID의 막내 정화. ‘낮보다는 밤’ 활동 당시 밝은 컬러의 헤어를 선보였다면 신곡 ‘덜덜덜’에서는 오묘한 네이비 그린 컬러로 염색해 섹시한 분위기를 연출했어요.
걸스데이 혜리
구구단 혜연
구구단의 5단을 맡은 막내 혜연. 여름의 ‘오구오구’ 유닛 활동 당시엔 밝은 오렌지 컬러로 상큼미를 뽐냈다면, 새롭게 컴백한 구구단 무대에선 핑크색 투톤헤어로 한결 계절에 맞게 차분해진 모습이었죠.
#염색파 check point!
“혜연의 투톤헤어에서는 아웃라인과 인라인을 다른 길이로 염색하는 것이 관건! 훨씬 자연스럽게 염색될 뿐만 아니라, 묶었을 때나 바람에 날릴 때 과감하게 드러나는 컬러가 임팩트를 주기에 딱이기 때문이다. 또 정화처럼 매트한 컬러의 헤어를 도전할 경우, 오렌지와 붉은 기를 확실히 잡아줘야만 색감이 더욱 세련되게 산다는 것도 참고하시길!”
#커트파
레드벨벳 예리
피카부로 컴백한 레드벨벳의 예리. 항상 긴머리를 고수했던 그녀가 성숙미 느껴지는 단발 시스루뱅 스타일로 자르고 나타났다니! 처음에는 놀랐지만 보면 볼수록 빠져드는 시크한 매력에 이미 마음을 빼앗겼다구요.
아이오아이 전소미
이제는 추억이 된 걸그룹 아이오아이의 막내 전소미는 시스루뱅 앞머리와 수수한 헤어를 레이어드컷 해 한결 세련된 이미지로 변신했어요. 역시, 소미 is 뭔들!
티아라 지연
‘내 이름은’을 부르며 검정 생머리를 찰랑거리던 티아라의 막내 지연은 겨울을 맞이해 시스루 뱅으로 청순미 뿜뿜!
#커트파 check point!
“예리와 지연의 시스루뱅에는 숨겨진 비밀은 바로 앞머리의 길이를 눈동자 끝에 맞춰 눈썹을 살짝 가리는 정도로 기장을 선택했다는 것! 실제로 눈꼬리부터 광대로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는 앞머리는 얼굴이 갸름해 보이고 세련된 느낌을 풍길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길이다. 여기에 소미의 레이어드컷을 더한다면 겨울이어도 볼륨감이 살아나는 헤어를 연출할 수 있으니 금상첨화!”
#붙임머리
트와이스 채영
트와이스의 막내 채영은 항상 상큼한 숏컷 헤어만을 고수했죠. 그러나 이번에 새롭게 컴백하면서 블랙 컬러의 긴 생머리를 붙이고 나타났다는 사실! 이목구비가 뚜렷한 그녀는 어느 스타일링이든 척척 잘 소화하는군요.
#붙임머리 check point!
“머리 길이, 두피 상태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 가능한 붙임머리 시술은 관리가 생명! 샴푸 후에는 두피를 완벽하게 말리는 것은 필수다. 또한 꾸준히 가해지는 인조 모발의 무게로 두피가 예민해질 수 있으니, 주기적으로 가르마를 바꿔주는 것도 잊지 말 것.”
- 포토그래퍼
- 컨트리뷰팅 에디터
- 양보람, 정다희,최미연
- 도움말
- 황령경(헤어&메이크업 아티스트)
추천기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