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

라면의 신세계

2018.01.11

라면의 신세계

대한민국 대표 국민 간식, 라면! 맛은 물론 저렴하고 조리하기 쉬워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존재죠?

간식인 듯 주식 같은 음식. 라면의 매력은 실로 대단합니다.

간식인 듯 주식 같은 음식. 라면의 매력은 실로 대단합니다.

간식인 듯 주식 같은 음식. 라면의 매력은 실로 대단합니다. 슈퍼 마켓의 라면 코너는 한 벽을 빡빡하게 가득 채울 정도로 국내에 유통되는 라면의 종류는 수십 가지에 달하고, 국내 라면 시장의 규모는 2017년 말 기준 3조 9500억 원 수준에 이른다고 합니다.

슈퍼마켓의 라면 코너는 한쪽 벽을 빡빡하게 가득 채울 정도로 국내에 유통되는 라면의 종류는 수십 가지에 달하고, 국내 라면 시장의 규모는 2017년 말 기준 3조9,500억원 수준에 이른다고 합니다.

빨간 국물이냐 하얀 국물이냐. 비빔이냐 짜장이냐 등 종류를 고르는 것부터 3분이냐 5분이냐 끓이는 시간과 방법의 차이까지.

빨간 국물이냐 하얀 국물이냐, 비빔이냐 짜장이냐 등 종류를 고르는 것부터 3분이냐 5분이냐 끓이는 시간과 방법의 차이까지.

빨간 국물이냐 하얀 국물이냐. 비빔이냐 짜장이냐 등 종류를 고르는 것부터 3분이냐 5분이냐 끓이는 시간과 방법의 차이까지. 라면의 세계는 알면 알 수록 다양하고, 무궁무진합니다.

라면의 세계는 알면 알수록 다양하고, 무궁무진합니다.

특히 ‘세상에서 제일 매운 라면’이라는 별명을 가진 삼양의 핵불닭볶음면은 전 세계적으로 ‘Korean Spicy Noodle Challenge’라는 유행을 낳았고, 1년이 넘은 현재까지 유튜브에서 약 59만2,000개 비디오를 찾을 수 있을 만큼 인기가 여전합니다.

그런데 요즘 인스타그램에서 눈에 띄는 프리미엄 라면을 발견했습니다. 디자인도 특이하지만 이름은 더 특이하죠. 들어는 보셨나요?

요괴라면! 

 '어른이들을 위한 해장 라면'을 자처하는 요괴 라면은 6명의 라면 마니아들이 모여 탄생했습니다.

‘어른이들을 위한 해장 라면’을 자처하는 요괴라면은 6명의 라면 마니아들이 모여 만들었습니다.

맛있고, 멋지고, 쿨한 것을 좋아하는 6명의 크리에이터들이 모여 결성한 그룹 ‘옥토끼 프로젝트’가 만든 라면이죠. <수요미식회> 패널 및 자문위원으로 활동할 정도로 미식가로 소문난 앤디앤뎁의 디자이너 김석원 대표도 그 일원!

요괴라면은 귀여운 패키지와 독특하고 중독적인 맛 때문에 래퍼, 개그맨,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면서 인기를 끌었고, ‘라면계의 슈프림’이라는 호칭답게 신선하면서도 독특한 방법으로 젊은 소비자들에게 접근하고 있습니다. 캡처2

요괴라면은 ‘봉골레맛’ ‘국물떡볶이맛’ ‘크림크림맛’ 총 세 가지로 선보이는데, 신기하게도 서로 다른 수프끼리 섞으면 새로운 레시피가 탄생한다고 합니다.

어디에도 없던 특별한 레시피와 좋은 재료로 해장라면을 만들고 싶었다고 옥토끼 프로젝트 멤버들은 말합니다. 캡처3

현재 요괴라면을 구입할 수 있는 곳은 옥토끼 프로젝트의 자체 플랫폼뿐. 10개 가격이 1만5,000원이니, 개당 1,500원인 셈이네요.

oktokkiproject.co.kr

랍면

6개월 전인가요? 없어서 못 산다는 귀한 라면이 있었습니다. 이름하여 ‘랍면’! 랍스터와 라면을 줄여 탄생한 이름이죠.

'라면계의 에르메스'라는 별명이 붙을 만큼, 고급스러운 패키지좀 보세요.

‘라면계의 에르메스’라는 별명이 붙을 만큼, 고급스러운 패키지 좀 보세요.

 맛을 평가해볼까요?  랍스타 라면을 자처했지만, 생각보다 해물맛이 많이 나진 않았습니다. 라면 봉지의 뒷면을 살펴보니 랍스타 함유율이 0.2%이더군요.


맛을 평가해볼까요? 랍스터 라면을 자처했지만, 생각보다 해물 맛이 많이 나진 않았습니다. 라면 봉지 뒷면을 살펴보니 랍스터 함유율이 0.2%더군요.

그러나 신라면보다는 훨씬 국물이 깔끔하고 얼큰하게 느껴졌어요. 감자로 만들어 당면이나 쫄면처럼 쫄깃한 면발이 일품이더군요.

제조사도 봐야겠죠? 농심, 삼양, 오뚜기가 아닌 로사퍼시픽이라는 기획 제품을 만드는 곳에서 기획, 유통을 맡았으며, 새롬식품에서 제조를 거쳤습니다. 대형 마트와 인터넷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개당 1,900원 정도.

유튜브에서 ‘랍면’을 검색하면 약 1,500개의 리뷰가 쏟아진답니다! 아직 맛보지 않았다면, 먼저 감상해도 좋겠죠?

갈비의 기사

프리미엄 라면 하면 ‘김종국의 라면’으로 지상파 방송에 등장한 ‘갈비의 기사’도 빼놓을 수 없겠군요.

 동일한 회사의 제품으로 서울에서 개최된 라면 박람회에서 단 3시간 만에 전량 품절되어 화제가 된 라면이에요.

동일한 회사의 제품으로 서울에서 개최된 라면 박람회에서 단 3시간 만에 전량 품절되어 화제가 된 라면이에요. 마치 컴퓨터 게임 광고 사진 같죠?

액상 수프에 국산 갈빗살이 18%나 들어갔으며, 면은 감자와 쌀가루를 이용해 쫄깃함을 살렸답니다. 5,000개 한정판으로 출시되었으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리뉴얼 출시하였고, 현재도 개당 2,500원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답니다.

맛은 미트볼 스파게티가 연상될 정도로 고기향이 많이 나고, 짭조름한 풍미가 가득합니다. 갈비처럼 상추에 싸먹으면 또다른 별미!

맛은 미트볼 스파게티가 연상될 정도로 고기 향이 많이 나고, 짭조름한 풍미가 가득합니다. 갈비처럼 상추에 싸 먹으면 또 다른 별미!

쌈장라면

라면 마니아라면 누구나 라면을 맛있게 끓이는 비법 한 가지쯤은 갖고 있을 겁니다. 특히 요리 전문가들은 ‘쌈장’을 넣어보라고 추천합니다. 그리하여 탄생한 ‘쌈장라면’. ‘불닭볶음면’을 탄생시킨 삼양의 야심작이죠! 12월에 출시된 따끈따끈한 신제품!

쌈장통을 빼닮은 투박한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쌈장 통을 빼닮은 투박한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수프 냄새를 맡아보니 된장 향이 가득 퍼지네요. 돼지고기 베이스에 된장을 넣은 듯한 맛입니다. 국물이 진하고 묵직한 느낌이에요.

A post shared by 삼양식품 (@samyangfoods) on

신라면처럼 매운 라면은 아니지만 얼큰한 맛이 일품! 다만 플레이크가 부실하기 때문에 양이 많은 사람이라면 2개는 너끈히 먹겠군요. 가격은 1,000원.

    에디터
    우주연
    포토그래퍼
    GettyImagesKorea, Pexels,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