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트렌드

인간 명품 납시오

2018.02.01

by 이혜민

    인간 명품 납시오

    속보입니다.
    런웨이에서 갓 탈출한 듯 보이는 사람들이 전 세계 곳곳에서 포착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브랜드로 풀 착장하거나 전신에 모노그램을 아로새기고 다니는 그들!
    2018년 현재, 가장 힙한 패셔니스타로 등극한 ‘인간 명품’들의 이야기.

    텔레비전에서 예능 프로그램을 볼 때마다 갑작스레 눈 앞에 나타났던 희뿌연 무언가.

    텔레비전에서 예능 프로그램을 볼 때마다 갑작스레 눈앞에 나타나던 희뿌연 무언가.

    특정 부분을 가리며 더욱 궁금증을 자아내게 했던 베일에 싸인 존재.

    특정 부분을 가리며 더욱 궁금증을 자아내던 베일에 싸인 존재.

    그렇습니다. 그것은 바로, 온갖 상표와 브랜드들!

    그렇습니다.
    그것은 바로, 온갖 상표와 브랜드!

    사실 왠만한 사람들은 한 눈에 알아볼 법한 로고라도, 직접적인 브랜드명을 입 밖으로 내는 것조차 금기시됐던 상황. (그래서 삐-처리가 난무했던)

    사실 웬만한 사람들은 한눈에 알아볼 법한 로고라도,
    직접적인 브랜드명을 입 밖으로 꺼내는 것조차 금기시되던 나날.
    (그래서 삐– 처리가 난무했던)

    하지만 어느새 예능이나 드라마나 할 것 없이, ‘협찬’이라는 명목 아래 대놓고 브랜드를 보여주기 시작했죠.

    하지만 어느새 예능이나 드라마나 할 것 없이, ‘협찬’이라는 명목 아래 브랜드를 선명하게 보여주기 시작했죠.

    급기야 눈으로 보고도 믿지 못할, 대놓고 브랜드를 노출하는 혹은 도배하는 문화 현상이 트렌드로 떠오르게 된 것입니다.

    급기야 눈으로 보고도 믿지 못할,
    대놓고 브랜드를 노출하는 혹은 도배하는 문화 현상이 트렌드로 떠오르게 된 겁니다.

    지난 해 9월, 신곡 ‘9UCCI BANK’를 발표한 비와이만 봐도 세상이 얼마나 변했는지 알 수 있죠. @bewhy.meshasoulja

    지난해 9월, 신곡 ‘9UCCI BANK’를 발표한 비와이만 봐도 세상이 얼마나 변했는지 알 수 있죠.
    @bewhy.meshasoulja

    평소 구찌를 자주 입는 자신을 향해 “사치스럽다” 혹은 “안 어울린다”고 비웃거나 비판했던 사람들을 향해 대놓고 ‘구찌 파워’를 드러낸 거죠. @bewhy.meshasoulja

    평소 구찌 옷을 자주 입는 자신을 향해 “사치스럽다” 혹은 “안 어울린다”고 비웃거나 비판하던 사람들을 향해 대놓고 ‘구찌 파워’를 드러낸 겁니다.
    @bewhy.meshasoulja

    구찌 매장에 문의 전화가 폭주해 비와이가 입은 옷 재고가 있녜 멋쟁이들은 다 나를 따라해 구찌 도배하고 약올려 - 9UCCI BANK 중 @bewhy.meshasoulja

    구찌 매장에 문의 전화가 폭주해 비와이가 입은 옷 재고가 있녜
    멋쟁이들은 다 나를 따라 해 구찌 도배하고 약 올려
    – ‘9UCCI BANK’ 중
    @bewhy.meshasoulja

    그의 가삿말처럼, 머리부터 발끝까지 구찌로 맞춰 입고 글로벌 콘서트를 성공리에 마친 것. @bewhy.meshasoulja

    그가 부른 노래의 가사처럼, 머리부터 발끝까지 구찌로 맞춰 입고 글로벌 콘서트를 성공리에 마친 비와이.
    @bewhy.meshasoulja

    ‘인간 구찌’를 비롯한 ‘인간 샤넬’, ‘인간 버버리’ 등의 신조어가 탄생하게 된 데는 이렇게 브랜드를 향한 스타들의 애정이 바탕에 있습니다. @bewhy.meshasoulja

    ‘인간 구찌’를 비롯한 ‘인간 샤넬’, ‘인간 버버리’ 등의 신조어가 탄생하게 된 데는 이렇게 브랜드를 향한 스타들의 애정이 바탕에 있습니다.
    @bewhy.meshasoulja

    화려하고 트렌디한 브랜드 아이템으로 유니크한 스타일을 표현하는 아이돌들과 배우들을 매일 목격하게 되는 일상이 시작된 거죠. @blackpinkofficial

    화려하고 트렌디한 브랜드 아이템으로 유니크한 스타일을 표현하는 아이돌들과 배우들을 매일 목격하는 일상이 시작된 거죠.
    @blackpinkofficial

    그중 모든 멤버가 럭셔리 아이템을 잘 소화해내는 것으로 유명한 블랙 핑크, 특히 ‘인간 구찌’로 떠오른 제니를 빼놓을 수 없어요. @blackpink_jennie

    그중 모든 멤버가 럭셔리 아이템을 잘 소화하는 것으로 유명한 블랙 핑크,
    특히 ‘인간 구찌’로 떠오른 제니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blackpink_jennie

    마치 브랜드의 전속 모델처럼, @blackpink_jennie

    마치 브랜드의 전속 모델처럼,
    @blackpink_jennie

    안성맞춤과도 같은 스타일을 연출한 그녀의 센스! @blackpink_jennie

    맞춤과도 같은 스타일을 연출하는 그녀!
    @blackpink_jennie

    레드벨벳의 아이린 역시 ‘인간 구찌’의 또다른 인물이죠. @irene.redvelvet

    레드벨벳의 아이린 역시 ‘인간 구찌’의 또 다른 인물이죠.
    @irene.redvelvet

    제니가 입은 것과 똑같은 아이템이지만 자신만의 분위기로 느낌 체인지! @irene.redvelvet

    제니가 입은 것과 똑같은 아이템이지만 자신만의 느낌으로 스타일을 변화시키는 절대 내공을 지닌 그녀.
    @irene.redvelvet

    이런 명품에 대한 드라마틱한 애정은 해외에서도 확연히 드러납니다.

    이런 명품에 대한 드라마틱한 애정은 해외에서도 확인할 수 있어요.

    마치 피부에 새긴 것 같은 구찌의 모노그램 보디수트를 입고 경기를 관람 중인 케이시아(Keyshia Ka’oir).

    마치 피부에 새겨 넣은 것 같은 구찌의 모노그램 보디수트를 입고 경기를 관람 중인 케이샤 카오르(Keyshia Ka’oir).

    래퍼 남편인 구찌 메인(Gucci Mane)에 대한 사랑 표현인지 발끝까지 로고로 도배한 모습! @keyshiakaoir

    브랜드 구찌와 이름이 똑같은 래퍼 남편 구찌 메인(Gucci Mane)에 대한 사랑 표현일까요?
    발끝까지 GG 로고로 도배한 모습!
    @keyshiakaoir

    이렇게 온 전신을 구찌로 장식한 것은 자타공인 패셔니스타 리한나도 해당되죠. @badgalriri

    패셔니스타 리한나도 전신을 구찌로 장식한 스타 중 한 명.
    @badgalriri

    이에 질세라 남자 스타들도 사랑을 대놓고 드러내고 있습니다. 각종 행사나 콘서트 때 구찌로 스타일을 완성하는 해리 스타일스(Harry Styles)가 그 대표 예죠.

    이에 질세라 남자 스타들도 대놓고 사랑을 드러내고 있는데…
    각종 행사나 콘서트 때 구찌로 스타일을 완성하는 해리 스타일스(Harry Styles)가 그 대표적인 예입니다.

    독보적인 화려함을 지닌 구찌 수트로 눈에 띄는 스타일을 연출하는 해리 스타일스.

    독보적인 화려함을 지닌 구찌 수트로 눈에 띄는 스타일을 연출하는 해리 스타일스.

    남다른 패션 감각을 선보이기에 이보다 적합한 브랜드는 없다는 그들,

    남다른 패션 감각을 선보이기에 이보다 적합한 브랜드는 없다고 말하는 그에게,

    그래서 탄생한 또 한 명의 ‘인간 구찌’ 자레드 레토(Jared Leto)!

    도전장을 내민 또 한 명의 ‘인간 구찌’ 자레드 레토(Jared Leto)!

    그야말로 걸어 다니는 구찌라고 할만큼 구찌와 완벽하게 혼연일체된 모습.

    걸어 다니는 구찌라고 할 만큼 완벽하게 혼연일체된 모습으로 탄성을 자아내죠.

    이렇게 머리부터 발 끝까지 런웨이에 등장한 아이템들로 보란 듯이 자신의 패션을 탐닉하는 아이콘들.

    이렇게 머리부터 발끝까지 런웨이에 등장한 아이템으로 보란 듯이 자신의 패션을 탐닉하는 아이콘들!

    평상시는 물론 특별한 날까지 자신이 추구하는 스타일을 한 번에 표현할 수 있는 브랜드로 도배하는 사람들! 마고 로비 Margot Robbie

    자신이 추구하는 스타일을 한 번에 표현할 수 있는 특정 브랜드로 시그니처 룩을 완성하는 사람들!
    마고 로비 Margot Robbie

    지금쯤 ‘이거 대놓고 구찌 밀어주는 광고 기사 아니야?’라는 의문을 갖고 계시겠죠?

    지금쯤 ‘이거 대놓고 구찌 밀어주는 광고 기사 아니야?’라는 의문이 드실 것도 같은데…

    그럴리 없겠죠. 이것은 구찌를 선두로 한 온갖 명품 브랜드에 해당되는 얘기니까요.

    설마 그럴 리 없겠죠.
    이것은 구찌를 필두로 한 온갖 명품 브랜드에 해당되는 얘기니까!

    구찌에 이어 ‘인간 샤넬’로 불리게 된 제니처럼 말이에요. @blackpink_jennie

    구찌에 이어 ‘인간 샤넬’로 불리게 된 제니처럼 말이에요.
    @blackpink_jennie

    비단 구찌만이 아니라 샤넬, 돌체 앤 가바나, 모스키노 등의 명품들이 그들의 선택에 의해 새롭게 부각되고 있는 현실! @blackpink_jennie

    비단 구찌만이 아니라 샤넬, 돌체앤가바나, 모스키노 등의 명품이 그들의 선택에 의해 새롭게 부각되고 있는 현실!
    @blackpink_jennie

    ‘인간 구찌’ 비와이 역시 구찌는 물론 버버리와 @bewhy.meshasoulja

    ‘인간 구찌’ 비와이 역시 구찌는 물론 버버리와
    @bewhy.meshasoulja

    샤넬, 발렌시아가 등 힙한 브랜드 전부를 섭렵하고 있죠. @bewhy.meshasoulja

    샤넬, 발렌시아가 등 힙한 브랜드를 전부 섭렵하고 있으니까요.
    @bewhy.meshasoulja

    구시대적인 산물로만 여겼던 버버리의 트래디셔널 체크 패턴 역시 패션 아이콘들에 의해 리한나 Rihanna

    구시대적 산물로만 여겼던 버버리의 트래디셔널 체크 패턴 역시 패션 아이콘들에 의해
    리한나 Rihanna

    힙한 스타일로 부활하고 있는 게 그 증거죠. 리타 오라 Rita Ora

    힙한 스타일로 부활하고 있는 게 그 증거!
    리타 오라 Rita Ora

    이는 펜디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리타 오라 Rita Ora

    이는 펜디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리타 오라 Rita Ora

    더블 F 로고 플레이가 돋보이는 모노그램 아이템이 스트리트 패션과 맞물려 각광! 벨라 하디드 Bella Hadid

    더블 F 로고 플레이가 돋보이는 모노그램 아이템이 스트리트 패션과 맞물려 각광받기 시작했거든요.
    벨라 하디드 Bella Hadid

    바야흐로 로고 매니아들의 세상이 또다시 도래한 거죠. @chiaraferragni

    바야흐로 로고 마니아들의 세상이 또다시 도래한 것!
    @chiaraferragni

    이것은 디올, 루이 비통 할 것 없이 모든 브랜드에 해당되는 이야기. @chiaraferragni

    디올, 루이 비통, 고야드 등의 로고 플레이를 활용한 브랜드는 물론
    베트멍, 발렌시아가 등의 잇한 브랜드,
    톰 브라운, 모스키노 등 자신만의 특별한 스타일을 지닌 모든 명품이 패셔니스타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게 된 것!
    @chiaraferragni

    캐주얼과 트렌드를 넘나들고 린드라 메딘 Leandra Medine / 켈시 루 Kelsey Lu

    캐주얼과 트렌드를 넘나들고
    린드라 메딘 Leandra Medine / 켈시 루 Kelsey Lu

    남녀노소를 불구하고 애나 크라스와 드본데 하인즈 Ana Kras and Devonte Hynes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애나 크라스와 드본데 하인즈 Ana Kras and Devonte Hynes

    어느 특정 브랜드의 맹목적인 사랑을 뛰어 넘는 캐롤라인 다우르 Caroline Daur

    특정 브랜드에 대한 맹목적인 사랑을 뛰어넘는
    캐롤라인 다우르 Caroline Daur

    ‘인간 명품’들의 이야기! 오데사 영 Odessa Young

    ‘인간 명품’들의 활약은 당분간 계속될 조짐!
    오데사 영 Odessa Young

    물론, 예전부터 존재했던 럭셔리 브랜드에 대한 사랑이지만 이토록 극적이고 분명하게 그리고 긍정적으로 나타났던 적은 없었으니까요.

    물론, 예전부터 존재했던 럭셔리에 대한 일편단심일 수도 있지만,
    브랜드를 향한 애끓는 마음이 이토록 극적이고 분명하게 그리고 긍정적으로 나타난 적은 없었으니!

    자신을 브랜드화하는 것이 나쁘다고 생각하지 않는 요즘, 어때요, 우리도 추구하는 브랜드처럼 ‘인간 00’이 되보자구요!

    자신을 PR하는 요즘 세대에 맞춰 본인을 브랜드화하는 것,
    그게 비단 명품일 필요는 없겠지만,
    가끔은 추구하는 브랜드의 가치관에 맞는 ‘인간 00’로 변신하는 것도 나만의 ‘힐링 포인트’ 아닐까요?!

    “우린 소중하니까~” @bewhy.meshasoulja

    “우린 소중하니까~”
    @bewhy.meshasoulja

      포토그래퍼
      GettyImagesKorea, Splash News, Courtesy Photos
      컨트리뷰팅 에디터
      이혜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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