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트렌드

리퀴드 아이라이너의 진짜 확실한 사용법

2018.10.18

by 우주연

    리퀴드 아이라이너의 진짜 확실한 사용법

    아이라이너 없이 못 사는 당신! 리퀴드 아이라이너에 대해 얼마나 많이 알고 있나요?

    번지지 않는 최강 아이라인을 꿈꾼다면? 저지르기 쉬운 실수에 대해 알려드려죠.

    1 잘못된 리퀴드 아이라이너를 구입했다

    최적의 결과를 위해선 자신에게 제일 편안한 유형의 아이라이너를 구입하는 것입니다. 리퀴드 아이라이너에도 여러 종류가 있죠. 리퀴드 펠트 펜 타입이 편한지, 붓 형태로 되어 있는 것이 편한지, 펜슬 타입의 리퀴드가 편할지도요.

    메이크업 전문가들은 시코르나 올리브영과 같은 뷰티 전문 숍에 방문해 다양한 제품을 자유롭게 사용해볼 것을 권장합니다.

    많이 써보는 것만큼 훌륭한 방법은 없어요. 다만 손등보다는 실제 점막을 채워서 본인의 눈매에 잘 어울리는지, 쉽게 번지지 않는지 등을 체크하는 것이 좋아요.”

    2 처음부터 똑바른 일직선을 그리려고 한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저지르는 흔한 실수 중 하나는 단 한번에 아이라인을 그리려고 한다는 것! 특히나 캣 아이라인 같은 경우에는 한 번에 그리기가 무척 어렵다는 사실. 점이 모여 선을 이루듯이 밑그림처럼 점을 찍어놓으면 똑바른 아이라인을 그리기가 훨씬 쉬워진답니다.

    혹은 잡기 편한 아이라이너를 선택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끝에서 아이라인을 시작한다

    캣 아이라인은 눈매가 길어 보이는 장점이 있지만 자칫하면 어설프고 나이가 들어 보이는 아이라인이 될 수 있어요. 속눈썹이 끝나는 부분보다는 거울을 보고 눈을 정면으로 떴을 때 동공이 끝나는 부분에서 연장되는 부분부터 그려주는 것이 좋아요. 펜슬타입으로 한 번 라인을 잡고, 리퀴드 라이너를 이용해 한 번 더 덧바르면 또렷한 눈매를 오랜 시간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유분기를 제거하지 않는다

    워터프루프 제품과 유분이 상극이란 건 기본 상식! 아무리 효과 좋은 워터프루프 제품을 쓴다한들 눈꺼풀에 유분기가 많다면 번지기 쉽상이에요. 기초 단계에서부터 오일리한 제형을 배제하여 가벼운 수분 크림으로 마무리합니다.노폐물과 뒤엉켜 지저분해 보일 수 있으니 단계를 최소화하는 것이 키 포인트!

    눈을 감고 눈꺼풀을 잡아당겨 아이라인을 그린다

    한 쪽 눈으론 거울을 보고, 다른 쪽 눈은 살짝 뜬 뒤 아이라인을 그리는 것이 익숙했다면? 메이크업 전문가들은 눈꺼풀을 잡아당기고 아이라인을 그리면 눈을 뜨고 있을 때와 다른 모양의 아이라인을 그릴 수 밖에 없다고 말합니다.

    피부가 수축되서 막상 눈을 뜨면 엉뚱한 라인이 잡히기 쉬워요. 거울을 밑에서 45도 내려 바라보고 그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눈꺼풀보단 이마를 당겨 확인하는 것도 또 하나의 팁이에요.”

      에디터
      우주연
      포토그래퍼
      James Cochrane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