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트렌드

시간을 거꾸로 되돌리는 연어 화장품

2018.12.05

by 공인아

    시간을 거꾸로 되돌리는 연어 화장품

    최근 몇 년 사이 압구정동 일대의 성형외과, 피부과는 ‘연어 주사’를 맞으러 온 고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습니다.

    강을 거슬러 오르는 연어처럼 ‘시간을 거꾸로 되돌리는 주사’라는 수식어가 붙은 이유, 어떤 효과 때문일까요?

    연어 주사는? 연어 정액에서 채취한 추출물을 진피에 직접 주입하여 지친 피부를 재생하고 탱탱하게 가꿔주는 안티에이징 주사.

    연어의 DNA에서 추출한 ‘폴리뉴클레오티드’를 주성분으로 조합한 물질을 주사기로 피부 속 깊숙이 주입해 건강하고 젊은 피부로 만들어주는 원리입니다.

    SALMON EFFECT

    연어가 피부 탄력과 브라이트닝에 좋다는 말은 익히 들어 알 거예요. 오죽하면 할리우드 셀럽들은 연어를 잘게 슬라이스해서 눈 밑에 붙이기까지 할까요?

    우리가 사랑하는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생선 중에서도 특히 비타민 B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것으로 유명하죠. 연어는 비타민 B1, B2, B5, B6 함유량이 높아서 기미나 주근깨의 원인이 되는 자외선을 흡수하고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맛도 좋고 효능도 뛰어난 연어!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더욱 강력한 안티에이징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은 연어의 DNA 추출물을 피부로 가져오는 것입니다. 요즘 많이 회자되는 연어의 PDRN 성분은 인체 염기 조성과 거의 흡사해 피부 재생에 탁월한 효과가 있답니다.

    최근에는 연어 주사만큼이나 PDRN 성분을 담은 스킨케어 제품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주사 효과까지는 따라잡을 수 없겠지만, 안티에이징에서 확실히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간증이 쏟아지는 중!

    연어 화장품, 어떻게 고를까?

    먼저 체크해야 할 건 성분입니다. 다크서클과 피부 톤 개선 효과를 들먹이며 제품명에 그저 ‘연어’라는 이름만 따왔는지, 실제로 연어 DNA를 베이스로 한 성분인지부터 잘 살펴본 뒤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어 DNA 함유량은 무조건 높아야 좋을까요? 아닙니다. 함유량이 높을수록 피부가 받는 자극이 심하기 때문에 피부가 견뎌낼 수 있을 정도의 적당한 용량을 담은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RECOMMEND FOR YOU

    스위스킨 ‘샐몬 디엔 앰풀’
    연어알 추출물이 1,000PPM 들어 있어 탄력과 피붓결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쭉쭉 늘어나는 제형이지만 끈적임 없이 잘 흡수됩니다. 가격 5만원.

    리쥬란 ‘컨센트레이트 앰플’
    고농축 PDRN 성분이 지치고 손상된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주고 피부 장벽을 복원합니다.가격 9만원.

    휴PDRNDNA ‘SS 크림’
    연어에서 추출한 ‘폴리데옥시리보뉴클레오티드’ 성분을 담아 피부 본연의 건강을 지켜주고 연어알처럼 탱탱하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줍니다. 가격 6만5천원.

    낫포유 ‘연어 아이패치’
    미백 기능성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어둡고 칙칙한 눈가를 생기 있게 밝혀줄 뿐 아니라 건조한 눈가 피부에 수분을 집중 공급합니다. 가격 3만9천원대.

    라비다 ‘럭셔리 타임리커버리 세럼’
    연어 DNA에서 얻은 항노화 성분이 피부에 활력을 부여하고 노화 피부를 개선합니다. 가격 30만원.

      에디터
      공인아
      포토그래퍼
      GettyImagesKorea, pexels.co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