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방탄소년단이 또!

2020.10.13

방탄소년단이 또!

방탄소년단이 또 일을 저질렀습니다. 이번에는 피처링에 참여한 노래 ‘Savage Love’ 리믹스 버전이 미국을 휩쓸었습니다. 그들의 노래 ‘Dynamite’에 이은 쾌거입니다.

현지 시간으로 12일 미국 빌보드에 의하면 팝 가수 제이슨 데룰로가 부르고 방탄소년단이 피처링한 ‘Savage Love’ 리믹스 버전이 17일 자 ‘핫 100’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Savage Love’ 리믹스 버전이 1위를 차지하면서 방탄소년단과 제이슨 데룰로는 나란히 기록을 추가했는데요. 이들은 모두 핫 100 차트 정상에 등극한 노래를 두 곡씩 갖게 됐습니다.

특히 방탄소년단의 ‘Dynamite’가 여전히 2위를 차지한 가운데, 피처링에 참여한 곡까지 정상을 차지하면서 이들의 이름이 차트를 물들이게 됐죠. 핫 100 차트에서 1, 2위를 나란히 차지한 그룹은 블랙 아이드 피스 이후 방탄소년단이 처음입니다. 블랙 아이드 피스는 지난 2009년 6~7월 4주 동안 ‘Boom Boom Pow’와 ‘I Gotta Feeling’으로 1, 2위를 기록한 바 있죠. 이에 앞서 같은 기록을 세운 듀오 혹은 그룹은 비틀스, 비지스, 아웃캐스트뿐입니다.

이번 기록에는 또 다른 특별한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Savage Love’에는 한글 가사 랩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한글 가사가 들어간 곡이 빌보드 핫 100 1위에 오른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미국 대중음악 시장에서 방탄소년단의 영향력이 입증되는 순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의 ‘다음’을 기다리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
    Big Hit Entertainment, Billboard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