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THE POWER OF INFINITE PERSONA with BESPOKE Infinite Line

2022.07.05

by VOGUE PROMOTION

    THE POWER OF INFINITE PERSONA with BESPOKE Infinite Line

    무한한 페르소나를 품은 배우 손석구와 프리미엄 가전 삼성 BESPOKE Infinite Line이 만났다. 매 작품마다 연기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는 손석구는 취향의 경계와 한계를 뛰어넘은 BESPOKE Infinite Line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또 다른 매력을 발산한다.

    ‘추앙’할 수밖에 없는 손석구와 BESPOKE Infinite Line의 매혹적인 페어링.

    미공개 화보 컷과 인터뷰, 영상 등은 7월 초 삼성전자 뉴스레터 ‘월간 BESPOKE’에서 공개 예정.”

    수만 개의 빛으로 반짝이는 LED 패널 앞에 배우 손석구가 등장하자, 일순 촬영장에 보이지 않는 파동이 일렁였다.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과의 촬영을 위해 <보그>의 뷰파인더 앞에 선 그의 모습은 어쩐지 익숙하고도 낯설었다. 어떤 인테리어에도 경계 없이 무한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처럼 자신 안에 ‘무한대의 페르소나’를 품은 배우답게 화보 촬영장에서의 손석구는 지금껏 보지 못한 다양한 표정과 포즈로 현장을 압도했다. 이렇게 또 다른 그를 마주하고 있지만 아직도 경기도 산포시 당미역과 시골길 어딘가엔 ‘구씨’가 서 있을 것만 같다. JTBC <나의 해방일지>에서 손석구는 전무후무한 캐릭터 구씨로 많은 이의 추앙을 받았다. 매일 출퇴근처럼 행복과 불행 사이를 오가며 살아가는 우리에게 자신의 인생을 환대하는 법을 알려준 이 드라마에서 구씨는 추위를 피해 날아온 학이었다. 가만보면 손석구도 학을 닮았다. 178cm의 큰 키에 한때 농구 선수를 꿈꾸었을 만큼 긴 팔다리, 어디서나 눈에 띄는 외모. 주말마다 많은 팬들은 그야말로 ‘통장에 월급이 꽂히는 듯 설레는 기분’을 느꼈을 것이다. 이제 그는 학처럼 훨훨 날기 시작했다.

    매 출연작마다 묵직한 존재감을 보이며 어느새 대세 배우가 된 남자.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그의 연기처럼 생활 속에서도 미니멀한 스타일을 추구한다. 집 안 인테리어나 패션도 마찬가지다.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의 모델로 분한 손석구와 ‘해방 클럽’의 방식대로 이야기를 나눴다. <나의 해방일지>의 ‘해방 클럽’에는 세 가지 강령이 있다. 첫째, 행복한 척하지 않겠다. 둘째, 불행한 척하지 않겠다. 셋째, 정직하게 보겠다. 행복한 척도, 불행한 척도 하지 않은 채 정직하게 자신을 직관하는 손석구와의 솔직 담백한 인터뷰.

    블랙 수트와 화려한 문양의 실크 셔츠는 펜디(Fendi), 레이스업 슈즈는 디올(Dior).

    BESPOKE 와인냉장고 Infinite Line

    압도적인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비스포크 와인냉장고 인피니트 라인. 터치 뿐 아니라 목소리로도 쉽게 열리는 오토 오픈 도어 기능은 물론 3개 존의 온도를 각각 설정해 레드, 화이트 와인, 치즈 등 푸드까지 최적으로 맞춤 보관한다.

     

    최근 필리핀에서 드라마 촬영을 하고 왔죠?

    <범죄도시 2>의 강해상과는 다르게 누군가를 추적하는 형사 역을 맡았어요. 필리핀에서 두 달 정도 촬영했는데 동남아에 이렇게 오랜 기간 체류해본 건 처음입니다. 40도가 넘는 습하고 더운 날씨 때문에 힘들었어요. 현지의 이국적인 음식도 맛있었지만 워낙 오래 머물다보니 가끔은 한국 음식이 그립기도 했어요.

    <나의 해방일지>의 구씨는 염가네 고구마 줄기 무침을 참 잘 먹었어요. 평소 어떤 음식을 좋아해요?

    라면을 좋아합니다. 만약 죽기 전에 누가 마지막으로 먹고 싶은 음식이 뭐냐고 물으면 라면이라고 답할 거예요. 봉투에 적힌 레시피 그대로 아무것도 추가하지 않는 걸 선호하는데 두 개 정도는 끓여 먹어야 제맛이죠. 한창 먹을 땐 여기에 공깃밥까지 추가. 햄버거도 좋아해서 길 가다 새로운 수제 버거집이 보이면 배가 불러도 한번 들러 맛을 봅니다. ‘여기는 얼마나 잘하나’ 하고.

    BESPOKE 냉장고 Infinite Line 냉동+냉장+와인+김치|타임리스 차콜

    프리미엄 메탈 소재의 세련된 감성에 묵직한 컬러를 더해 궁극의 고급스러움을 표현한 타임리스 차콜 컬러. 오래도록 변치 않을 금속 특유의 단단함과 정교한 줄무늬 세공의 조화가 아름답다. 타임리스 차콜 패널의 냉동, 냉장, 와인, 김치 4대의 조합은 하이엔드 주방을 완성한다. 4대의 냉장고를 하나로 잇는 골드 카퍼 엣지 프레임이 고급스러움을 더욱 빛내주는 요소.

     

    농구 선수를 꿈꾼 적도 있다고 하던데 운동은 매일 하죠?

    중학교 때 육상을 해서 그런지 운동하는 게 습관이 됐어요. 주로 하체 운동을 많이 하죠. 뭐든 스텝이 기본이니까. 드라마의 구씨처럼 저도 달리기를 좋아하고요.

    전직 멀리뛰기 국가 대표 선수로 창희가 착각할 만큼 구씨는 운동신경이 좋습니다.

    외제차에 스크래치를 낸 창희를 잡기 위해 뛰는 장면이나 미정과 데이트하기 위해 수금하러 다니며 정신없이 뛰는 장면을 보면 지금도 웃음이 나요. 아마 작가님은 해방을 그렇게 표현한 게 아닐까 싶어요. 달릴 때 몸에서 일어나는 해방감이 있잖아요. 자꾸 몸을 움직이다 보면 머리가 맑아지고 생각이 정리되고. 실제로 전 스트레스가 쌓일 때 걷습니다. 대사를 외울 때도 그렇고요.

    러프한 짜임의 니트 카디건과 블랙 팬츠는 살바토레 페라가모(Salvatore Ferragamo). 랑구스틴을 담은 스테인리스 스틸 접시는 쿡에버(Cookever).

    BESPOKE 와인냉장고 Infinite Line

    비스포크 와인냉장고 인피니트 라인은 5가지 모드로 섬세하게 온도를 조절하는 멀티 팬트리를 갖춰, 와인에 어울리는 고급 식재료를 최적의 환경에서 보관할 수 있다. 더불어 목재의 결이 살아 있는 우드 와인랙은 미려한 디자인에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더한다.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소믈리에 앳 홈’은 와인 라벨을 촬영해 정보를 기록할 수 있어 편리하다.

    BESPOKE 냉장고 Infinite Line 냉동+냉장+와인+김치|타임리스 차콜

    차콜 컬러의 묵직한 매력이 돋보이는 비스포크 냉장고 인피니트 라인의 조합. 인피니트 라인만의 고급스러운 패널과 함께 프리미엄 빌트인 룩을 완성했다.

    (왼쪽부터) 위스키볼 아이스와 큐브 아이스 2가지로, 얼음까지 취향에 맞춰 즐기는 냉동고, 깨끗한 물을 기다림 없이 마시는 오토 필 정수기를 갖춘 냉장고, 와인 고유의 맛과 향을 최적으로 지키는 와인냉장고, 8가지 모드로 다양한 종류의 김치를 전문적으로 보관해주는 김치냉장고. 

    지금까지 해온 역할 중에 가장 애착이 가는 캐릭터가 있다면?

    아무래도 최근에 종영한 <나의 해방일지>의 ‘구씨’죠. 일단 대본이 굉장히 좋았어요. 촬영 현장의 분위기도 화기애애했고요. 지난해 여름부터 겨울까지 일말의 부대낌도 없이 기분 좋게 촬영했습니다.

    삶에 대한 은유가 많은 드라마라 지금까지도 다양한 해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유튜브에 올라온 다양한 의견과 반응을 보면서 저 역시 배우는 게 있어요. 저와는 또 다른 관점에서 캐릭터와 장면을 해석한 영상을 보면서 제가 미처 캐치하지 못한 부분도 다시 보게 되고, 마치 새로운 드라마 한 편을 보는 듯한 기분이 들어요.

    BESPOKE 냉장고 Infinite Line 냉동+와인+냉장|타임리스 그레이지

    빛에 따라 미묘하게 다른 컬러와 입체감을 띠는 타임리스 그레이지 패널은 그 이름처럼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찬란함과 우아함을 표현한다. 타임리스 그레이지 패널을 장착한 비스포크 냉장고 인피니트 라인의 냉동, 와인, 냉장의 조합. 마치 하나인 듯 3대를 잇는 엣지 프레임이 특징이다. 냉장, 냉동고는 블랙 메탈쿨링으로 식재료를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하며 냉장고에는 즐겨 먹는 식재료에 따라 온도를 맞추는 비스포크 수납존을 장착했다. 와인냉장고 중앙 프레젠테이션 존에는 아끼는 와인을 전시할 수 있다.

    <나의 해방일지>의 손석구가 ‘구씨’ 그 자체였다면 <범죄도시 2>의 강해상은 또 전혀 다른 사람처럼 느껴져요. 연기할 때 어떤 점을 특히 신경 쓰나요?

    가급적이면 새로운 연기를 하려고 노력하는 편이에요. 표정은 물론 감정도 새로웠으면 하고요. 매번 뭐가 크게 달라질 수는 없겠지만 극이 흘러가면서 극 중 캐릭터에도 변화가 생기잖아요. 같은 상황을 맞닥뜨려도 그에 따라 다른 반응이 나오고요. 하나의 신을 찍을 때도 테이크마다 여러 연기를 시도하다 보니 감독님들이 그중 가장 좋았던 연기를 선택하시는 것 같아요.

    살면서 어떤 순간에 설렘을 느끼나요?

    평범해요. 남들처럼 좋은 풍경 보는 거 좋아하고요. 멀리 어딘가로 떠나서 대자연을 보는 것도 좋지만 서울에서도 설렐 때가 있습니다. 문득 하늘을 볼 때 제가 자연의 일부처럼 느껴지거든요. 해 질 무렵 노을 지는 한강이 그래요. 그런 순간엔 사진을 찍고 가능한 한 오래 눈에 담으려고 해요. 최근에 촬영 갔던 필리핀도 하늘이 예뻤어요. 거대한 구름이 떠 있고 새하얀 구름과 하늘의 대비가 엄청났죠.

    미니멀한 은빛 반지는 보테가 베네타(Bottega Veneta).

    영화 개봉 후 팬들과 직접 만날 기회가 많았을 텐데, 특히 기억에 남는 분이 있나요?

    무대 인사를 할 때 편지를 많이 받았어요. 농촌에 산다는 중년 남자분이 주신 편지가 기억에 남았어요. 평범한 흰 봉투에 시를 적어 보내셨는데 제 연기가 들판을 닮았다는 내용이었어요. 연기자를 꿈꾸는 어린 학생들이 보내온 제 연기에 대한 감상을 적은 편지도 너무 귀엽고요.

    요즘 배우 손석구가 추앙하는 대상은 누구인가요?

    저와 같이 일하는 사람들을 추앙합니다. 저희 매니저가 진짜 열심히 일해요. 매니저를 비롯해 스타일리스트, 헤어, 메이크업 팀, 그리고 늘 함께하는 회사 동료들… 일이 많아져서 너무 바쁜데 모두 저를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해주고 있습니다. 그분들이야말로 제가 추앙해야 하는 대상이죠.

    블랙 와이드 팬츠는 르메르(Lemaire), 화이트 아웃솔의 스니커즈는 디올(Dior).

    BESPOKE 와인냉장고 Infinite Line

    비스포크 와인냉장고 인피니트 라인은 최대 101병의 와인까지 보관 가능하며 UV 자외선을 차단하는 3중 글래스 도어와 저소음, 저진동 설계로 무더운 여름에도 와인의 풍미를 지켜준다. 블랙 메탈 쿨링 기능은 냉기 손실을 줄일뿐더러 따뜻한 조명과 대비를 이루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루스한 실루엣의 스트라이프 셔츠와 와이드 쇼츠는 살바토레 페라가모(Salvatore Ferragamo). 트롤리 하단의 스테인리스 스틸 와인 쿨러는 쿡에버(Cookever).

    BESPOKE 와인냉장고 Infinite Line

    비스포크 와인냉장고 인피니트 라인은 화이트, 레드 와인은 물론 안주로 곁들일 과일까지 온도별로 맞춤 보관한다. 스마트싱스 ‘소믈리에 앳 홈’을 이용하면 다양한 와인을 스마트하게 관리하고 와인과 어울리는 안주를 추천받을 수 있다. 손잡이가 없는 오토 오픈 도어는 더욱 깔끔한 ‘키친테리어’를 만들며 한 번의 간편한 터치로 힘들이지 않고 열 수 있다.

     

    [월간 BESPOKE 안내]

    다양한 취향을 담은 삼성전자 뉴스레터 ‘월간 BESPOKE’에서 소개하는 단독 공개 예정 미공개 컷과 손석구의 다양한 모습과 취향이 담긴 인터뷰, 영상 등을 놓치지 말 것. 이 외에도 이벤트와 읽을거리가 가득한 ‘월간 BESPOKE’는 www.samsung.com/sec/bespoke/event/monthlybespoke/ 에서 구독 신청할 수 있다.

    Sponsored by 삼성전자

    * 본 화보는 연출된 이미지로 실 사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기능은 모델 및 칸별 상이함.

    * 비스포크 냉장고 1도어 Infinite Line (냉동+냉장+와인+김치)
    – 손잡이 없는 디자인 및 오토 오픈 도어는 2022년형 BESPOKE 냉장고 1도어 모델에 한하여 적용되며, 보이스를 활용한 기능은 해당 제품을 SmartThings 앱에 등록해 설정한 후, 모바일과 같은 Bixby 기기를 통해 사용 가능함.
    – 엣지 프레임은 모듈 조합에 따라 도어 측면 프레임 사양 변동 될 수 있음.
    – 냉동+냉장+와인+김치 순 조합을 위해서는 설치 시 프레임 변경이 필요함.
    – 냉동고의 오토 듀얼 아이스메이커의 얼음 모양은 수질과 사용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 메탈쿨링 적용 부위는 모델별로 상이함.

    *비스포크 와인냉장고 1도어 Infinite Line
    – (트리플 와인 최적 보관) 칸별 온도는 단일 온도로만 설정 가능함.
    – 소믈리에 앳 홈은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 설치 및 연동, 무선 네트워크 연결 필요. 자세한 내용은 삼성닷컴 참고.
    – 자외선(UV) 차단율은 365nm 기준 92%, 자사 시험치 기준으로 실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음.
    – (저소음/저진동 시험 조건) 소음은 국제 소음 시험 규격(IEC60704) 기준의 시험법에 의거한 시험 및 결과 값 계산 /진동은 국제 규격 미존재, 당사 자체 시험법에 의거한 시험. (외기 25도, 습도 50%, 온도 설정 Factory Setting 기준) / 실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음.
    – 와인병 보관 수량은 실 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음

    PHOTOGRAPHER
    김신애
    CONTRIBUTING EDITOR
    송선민, 손유정(Project S)
    STYLIST
    이영표
    HAIR
    공탄(보이드에이치)
    MAKEUP
    설희(보이드에이치)
    SET STYLIING
    최서윤(Da;rak)
    FOOD STYLIST
    김보선(Studio Rosso)
    RETOUCHER
    신지애

    SNS 공유하기